2025.09.09 (화)

  • 구름많음서산 29.6℃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많음홍성(예) 30.2℃
  • 구름조금천안 29.0℃
  • 맑음보령 29.9℃
  • 맑음부여 29.3℃
  • 맑음금산 29.4℃
기상청 제공

서천여자정보고, 전국미용경기대회 제패 등 8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여자정보고, 전국미용경기대회 제패 등 8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을 전한다.

 

 

◇서천여자정보고, 전국미용경기대회 제패

- 10개 종목 참여… 17명 학생, 금·은·동 종합 25개 수상 쾌거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교장 전휴황)는 지난달 26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개최된 제9회 충남도지사배 전국미용경기대회에 17명의 학생이 참가해 금·은·동상 종합 25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룩했다.

 

또한, 참가 학생 전원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대한미용사회 충남지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에 총 70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으며 내빈과 대회 참가자를 포함해 1,000여 명의 인파가 몰렸다.

 

대회 구성은 헤어 23종목, 메이크업 9종목, 피부 7종목, 네일 8종목, 공모전 19종목 등 5개 부문 66개 종목으로 진행됐다.

 

이 가운데, 서천여자정보고 뷰티디자인과는 펌 와인딩, 시대 메이크업 등을 포함한 10개 종목에서 수상 실적을 냈다.

 

상장과 트로피가 학교로 오면서 9월 4일, 교장실에서 시상식을 별도로 진행한 서천여자정보고 전휴황 교장은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아름다운 인재 양성이라는 기치를 걸고 미용 교육에 앞장서는 학교로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낸 우리 뷰티디자인과 학생들과 교사들이 자랑스럽다”라며 “아름다움이란 결국 진정한 ‘나다움’을 찾는 과정임을 이해하고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이 내 꿈에 한 발짝 다가가는 귀중한 시간이었길 소망한다”라고 수상자들에게 덕담을 건넸다.

 

이날 메이크업 한복 분야와 마릴린 먼로 분야에서 각각 금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한 최주연(뷰티디자인과 1학년) 학생은 “특성화고에서 내가 원하는 공부를 하며 누구보다 즐겁게 배우고 행복하게 생활하면서 이렇게 좋은 성과까지 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내 꿈에 대한 확신을 갖고 훌륭한 미용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펌 와인딩 기본형]

2학년 김예지(금상), 2학년 김지우(금상), 2학년 정수현(은상), 2학년 허주현(은상)

1학년 박서아(은상), 2학년 소서현(동상)

 

[펌 와인딩 복합형]

2학년 최고은(금상), 2학년 김민지(은상)

 

[겉말음]

2학년 정수현(금상), 2학년 김지우(은상), 1학년 박서아(은상)

 

[웨이브스타일 롱헤어]

3학년 조윤빈(은상)

 

[풀코트 매니큐어]

2학년 김태양(동상)

 

[선마블링 젤매니큐어]

3학년 박은정(금상)

 

[얼굴 관리]

3학년 박은정(금상), 2학년 이연우(은상)

 

[뷰티 메이크업 – 한복]

1학년 최주연(금상)

 

[시대 메이크업 – 마릴린 먼로]

2학년 이서윤(금상), 1학년 최주연(금상), 2학년 원효린(동상), 1학년 이윤지(동상)

 

[캐릭터 메이크업 - 발레]

1학년 조유현(금상), 2학년 원효린(은상), 2학년 소서현(은상)

 

[속눈썹 익스텐션]

1학년 조유현(금상)

 

 

◇교육지원청 Wee센터, 찾아가는 길거리 상담실 운영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오황균) Wee센터는 지난 5일 서천 장항 송림 숲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그대를 위한 쉼표’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길거리 상담실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2025년 Wee프로젝트 기능 확대 개편에 따라 추진되었으며, 상담 인식개선과 Wee타운 홍보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길거리 상담실은 일상에 지친 주민들이 잠시 쉬어가며 상담의 필요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현장에서는 Wee센터 홍보 꾸러미 배부와 함께 팔찌‧부채 만들기, 즉석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Wee town은 2025년부터 서천Wee센터 기능을 확대‧개편하여 운영되는 학생 마음 건강 통합지원망으로, 위기 개입과 긴급 지원, 정신건강 치료, 상담, 회복적 활동 등을 유관기관과 협력해 지원하는 체계이다.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홍보 리플릿을 장항읍 사무소, 장항 도서관, 장항 보건소 등 주요 생활공간에 비치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맥문동 꽃밭에서 사진도 촬영하는 체험활동을 하면서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며 “어린 동심에 젖어서 행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오황균 교육장은 “이번 길거리 상담을 통해 Wee타운이 지역 사회 속에서 뿌리내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송림초, 3~6학년 대상 인공지능(AI) 체험활동 가져

 

송림초등학교(교장 심재엽)는 지난 9월 4일(목)에 3~6학년을 대상으로 미래교육지원센터에서 다양한 인공지능 체험활동을 가졌다.

 

미래교육센터에서는 실별로 다양한 가상현실 체험할 수 있는 교육실이 조성돼있었다.

 

학생들은 3개의 조로 나누어 드론과 VR, 로봇을 체험할 수 있었다. 가상현실인 VR을 체험한 한 학생은 연신 우와! 라는 감탄하며 신기해했다.

 

로봇을 체험한 한 학생은 코딩 로봇과 바둑 로봇, 게임용 자전거를 경험하며 지시에 따라 움직이는 로봇의 다양한 모습에 연신 즐거워했다.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활용한 미래교육 수업에 참여한 3~6학년 학생들은 드론과 VR, 로봇의 세계에 몰입하는 시간을 가졌고 “신기한 가상현실 체험이 즐거웠고 다시 오고 싶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본교는 학생들이 디지털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로 성장하도록 AI·SW체험 교육을 확대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송림초, 양성평등주간 운영… ‘색깔 데이’ 프로그램 진행

 

송림초등학교(교장 심재엽)은 지난 1일부터 5일까지를 양성평등주간으로 지정하고, 학년별 눈높이에 맞춘 양성평등 교육과 다양한 체험 활동을 운영하며 성평등 의식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주간은 성 역할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서로의 다름을 존중하는 태도를 기르는 데 중점을 두었다.

 

교육활동 중 하나로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성 역할 고정관념에 대한 O/X 퀴즈가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퀴즈를 통해 일상 속에서 무심코 받아들이던 성별 고정관념을 돌아보고, 스스로의 생각을 점검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활동은 재미와 학습을 동시에 잡으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요일별로 지정된 색깔을 옷이나 소지품을 통해 표현하는 '색깔 데이'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었다.

 

월요일은 핑크, 화요일은 초록, 수요일은 파랑, 목요일은 노랑, 금요일은 검정과 흰색으로 정해졌으며, 학생들과 교직원 모두가 정해진 색상에 맞춰 참여해 학교 전체가 다채로운 색으로 물들었다.

 

비록 매일 다른 색을 준비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았지만, 학생들과 교직원 모두가 기꺼이 참여하며 양성평등의 의미를 함께 되새기는 값진 시간이었다.

 

송림초는 앞으로도 성평등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