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31 (목)

  • 흐림서산 32.9℃
  • 구름많음대전 30.7℃
  • 구름많음홍성(예) 31.3℃
  • 흐림천안 29.4℃
  • 구름많음보령 33.2℃
  • 구름조금부여 30.6℃
  • 구름많음금산 31.4℃
기상청 제공

군, ‘온마음 힐링스팟’ 여름방학 특강 운영 등 30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온마음 힐링스팟’ 여름방학 특강 운영 등 30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온마음 힐링스팟’ 여름방학 특강 운영

-‘마음치유 봄처럼’ 공모사업 선정…예술치유 통해 정신건강 회복 지원

 

서천군은 오는 8월 4일부터 한 달간, 서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 등록된 주간 정신재활 대상자 10명을 대상으로 ‘온마음 힐링스팟’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년 문화로 예술치유 지원사업 – 마음치유 봄처럼’ 공모에 선정되어 추진되는 프로그램으로, 온문화예술연구소와 협력해 진행된다.

 

‘마음치유 봄처럼’은 국악 분야 전문 예술강사와 미술심리상담사가 함께 참여해, 대상자들이 예술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정서적 안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예술치유 프로그램이다.

 

특히 9월 11일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서천문예의전당에서는 이번 특강의 결과물을 모아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고, 참여자들이 준비한 국악 연주회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이외에도 정신건강 전문요원을 통해 ▲폭염기 정신건강관리법 ▲여름철 위생관리법 ▲사회적 상호작용 기반의 일상생활 훈련 ▲약달력을 활용한 약물복용 및 증상관리 교육 등을 병행하며 증상 안정과 재발 방지를 위한 통합적인 지원도 제공된다.

 

나성구 소장은 “이번 여름 특강을 통해 참여자들이 자신을 이해하고 기능을 회복하며 정신건강과 사회 적응 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매주 월요일부터 수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주간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술·음악·모래치료·집단상담·심리극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정신재활을 지원하고 있다.

 

 

◇서천군, 청년농업인을 위한 스마트 농업혁신 시대 연다

- 청년농업인 AI스마트농업 전략 수립교육 교육생 모집

- 인공지능 AI 챗봇을 활용한 청년농업인 영농전략 교육생 모집

 

서천군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청년농업인들의 디지털 농업 전환을 지원하는 특별한 교육과정을 마련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과정은「청년농업인 AI 스마트농업 전략 수립 교육」으로 9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서천군청사 정보화 교육장에서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총 15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군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농업인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에서 처음 기획하는 AI 특화 농업교육으로, 생성형 인공지능을 농업 현장에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유명한 AI 툴인 챗지피티, 클라우드 등 최신 AI 도구들을 농업 전략 수립에 접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다.

 

특히 이론 30%, 실습 70%의 비율로 구성해 실제 농업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 교육과정이 특징이다.

 

단순한 도구 사용법을 넘어 청년농업인들이 스스로 농업 현장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자기 주도형 역량을 기르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교육생 모집은 8월 8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신청은 서천군농업기술센터 본관 2층 인력육성팀(서천군 마서면 장서로 689)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방문 접수는 점심시간과 주말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서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나 서천군 자유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현진 인력육성팀장은 “청년농업인이 시대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서천군이 디지털 농업 혁신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