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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포】충남 교육정책연구소, ‘코로나 이후 대학입시’ 교육현안탐구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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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n뉴스=내포] 손아영 기자 = 충남 교육정책연구소는 ‘교육현안탐구 4호’, ‘ 코로나 팬더빅에 대응하는 해외 입시 사례와 시사점’을 지난 1일 발간했다.

이번 호는 코로마19 확산으로 인한 전세계 대학입시 연기와 취소 현황, 세계 주요국의 대입제도의 특징을 알아보고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을 알아봤다.

학교 현장에서 언제든지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홈페이지(home.edus.or.kr)의 교육정책연구소-정책연구 자료방에 공개했다.

교육현안탐구는 시기적절한 교육정책 동향 파악과 이슈를 분석하여 현장에 온라인으로 안내한다. 이번호는 코로나 이후 대학입시 문제가 현안으로 대두되어 탐구하게 됐다.

교육정책연구소에서는 교육정책 연구과제로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 방안 및 고교교육 혁신방향, 고교서열화 해소를 위한 2025년 고교학점제 도입을 위한 진로진학 지도 방안 연구 등의 대학입시 관련 연구에도 코로나 이후, 상황을 반영하여 연구 진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용주 교육정책연구소장은 “시기 적절한 교육정책 동향을 파악하여 혁신적 방안을 제시하고 현장 적용성 높은 정책을 제안하여 싱크탱크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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