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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시, 신속한 생활민원 처리 통한 시민 행복실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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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겪고 있는 불편·불만·불결의 3불(不)민원사항을 신속히 해결하고자 운영하고 있는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에 따르면, 그동안 각 부서별로 관리해오던 생활 주변의 불편사항을 생활민원 처리 총괄 운영본부인 건설과 생활민원팀으로 일원화 해 SNS 그룹방 운영 등을 통한 신속한 민원해결로 시민 행복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그 결과, 6월에 실시한 생활민원 만족도 조사에서 평균만족도 80%라는 좋은 성과를 거두고 올해 상반기에만 4천여건의 생활민원을 접수·처리하는 등 보다 나은 생활민원 처리를 통해 변화된 시정의지를 구현하고 시정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지난 8일 공주시청 소회의실에서 이장복 안전산업국장을 비롯한 기동처리반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분기 민원처리 대응교육’을 실시, 기동처리반 운영상 문제점과 개선과제 토론하는 등 민원처리개선을 위한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진택 생활민원팀장은 “앞으로도 분기별 민원처리 대응교육을 통해 미흡한 점이 있으면 계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며, “보다 성숙한 현장 위주의 맞춤형 생활민원 처리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행복 실현을 위한 행정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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