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부여소방서(서장 박찬형)는 국민안전처에서 구축한 온라인 시스템 ‘소방민원센터(www.mpss.go.kr/somin)’이 지난 1일부터 상시 운영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소방민원센터는 인터넷을 통한 전국 단위의 소방민원시스템을 운영해 대국민에게 고품질의 민원서비스 제공 및 예방행정 정보화시스템 구현을 위해 추진됐다.
민원인은 사이트를 통해 작동기능점검결과 및 안전관리자 선임신고 업무를 직접 소방서에 방문하지 않고 민원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한 민원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 결과도 언제든지 확인이 가능하다.
소방민원센터 사이트 이용방법은 소방민원센터 회원가입 후 원하는 민원사항을 진행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부여소방서 예방교육팀(041-830-0261~4)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