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행정>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홍보 등 3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 등록 2022.03.03 20:37:09
크게보기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홍보 등 3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 서천군,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홍보

서천군이 제20대 대통령선거의 사전투표를 하루 앞둔 3일, 주민들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투표권 행사를 다시 한번 강조하고 투표소 재안내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 제20대 대통령선거의 사전투표는 오는 4일(금)과 5일(토)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신분증을 지참하면 전국 어디에서나 설치된 투표소에서 투표를 할 수 있다.

서천군에는 13개 읍·면에 각 1개의 ‘사전투표소’가 설치된다.

투표 장소는 △장항읍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 △서천읍 서천문예의전당 1층 소강당 △마서면주민자치센터 1층 △화양주민자치센터 1층 다목적실 △기산면복지회관 1층 강당 △한산면주민자치센터 1층 등이다.

또 △마산면문화활력소 1층 교육장 △시초면민의집 1층 다목적실 △문산마을도서관 1층 열람실 △종천면주민자치센터 1층 다목적실 △비인행복나눔센터 1층 로비 △서면주민자치센터 1층 체력단련실이다.

선거 당일인 3월 9일에는 선거인 명부 작성일인 2월 9일을 기준으로 주민등록된 주소지에 따른 지정된 투표소에서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투표하면 된다.

선거 당일에는 각 읍·면에 따라 1~5개의 투표소가 설치되어 총 26개소가 운영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진자와 격리자는 사전투표 2일차인 3월 5일에 한해 오후 6시 전까지 사전투표소에 도착하면 투표할 수 있다.

선거 당일에는 오후 6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등록된 주소지에서 투표를 할 수 있다. 

보건소에서 받은 외출 허용 문자메시지 등을 투표사무원에게 보여주면 별도로 설치된 임시 기표소에서 투표하게 된다.

군은 선거 당일 본인의 투표지를 확인할 수 있는 안내문을 우편 발송했다.

우편으로 확인하지 못한 군민은 서천군청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선거인 명부를 열람하여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 서천군, ‘함께해서 행복한 희망디딤돌 사업’ 호평

서천군이 공적지원에서 제외된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의 어려움 해결을 위해 추진하는 ‘나눔 네트워크, 함께해서 행복한 희망디딤돌 사업’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희망디딤돌 사업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1군민 1후원계좌 갖기 등을 통해 모인 군민들의 자발적인 기부금을 지역 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 지원한다.

올해는 신규사업으로 ‘어르신 AI돌봄로봇 지원’을 선정해 시범운영을 진행하고 있다. 

경제적 문제나 건강 문제를 겪는 홀몸 어르신의 가정에 돌봄로봇을 제공하여 말벗의 정서를 지원함과 동시에 가족, 생활지원사 등 보호자가 홀몸 어르신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위기 상황에 대응할 수 있다.

군은 이를 통해 홀몸 어르신의 정서적 안정과 고독사 방지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시범 운영을 통해 효과성을 검증하여 사업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나영찬 기자 news@newseye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