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천] 변덕호 기자 = 충남 서천소방서가 온라인으로 소방 민원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소방민원센터(이하 소민터)’를 홍보하고 있다.
소민터는 ▲소방시설 자체 점검(작동기능점검·종합정밀점검)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 신고 ▲2·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 신청 등을 민원인이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소민터 이용방법은 홈페이지(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어디서든 민원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한 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결과도 확인이 가능하다.
서천소방서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소방서 방문이 꺼려지는 시기에 소방서를 방문하지 않아도 빠른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소민터 이용을 적극 권장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