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교육지원청, 늘봄학교·행복교육 전문직원 연수 개최 등 27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을 전한다.
◇교육지원청, 늘봄학교·행복교육 전문직원 연수 개최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보령에서 ‘2024 늘봄학교·행복교육지구 교육전문직원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2025 늘봄정책 조기 안착 및 서천행복교육지구와 혁신학교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전문적 학습공동체 주관으로 진행되었다.
23일부터 양일간 운영된 이번 연수는 마을교육체험처를 방문하여 마을교육공동체 정책을 이해하고, 2025 늘봄학교 운영지원을 위한 늘봄정책 우수기관을 방문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2025학년도 서천행복교육지구 정책지원과, 2025 늘봄학교지원의 효율적인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서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지역소멸위기의 서천교육의 발전을 위해 마을교육을 활성화하는 것은 필수요건이다. 또한 부모는 마음 놓고 아이는 안전한 늘봄학교의 지원을 위해 서천교육지원청 교육전문직원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어 학교가 우선하는 정책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혼자가면 빨리가지만 함께가면 멀리간다’라는 격언처럼 교육전문직 모두가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는 자리를 통하여 지역과 함께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교육기반을 마련하게 될 것이다.
◇기산초 제43회 졸업생, 모교 장학금 기탁
기산초등학교(교장 허두권)는 지난 2024년 12월 24일 기산초등학교 제43회 졸업생(회장 이미정, 총무 나상설)의 학교 발전기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행사에 참여한 기산초 43회 졸업생(총무 나상철)은 “우리 지역의 작은 학교 살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고, 이렇게 발전기금을 전달하게 되어 매우 뜻깊고 의미 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전달식 이후 졸업생들은 기산초등학교 교육 활동에 대한 안내와 앞으로의 비전을 공유하는 면담의 시간을 가졌으며, 이 자리에서 지역과 학교가 함께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상생 발전 전략을 모색하였다.
허두권 교장은 장학금을 기탁한 졸업생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행복과 전인적인 성장을 위해 더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기산초 총동창회, 기산초사랑후원회 후원금 전달
기산초등학교 총동창회(회장 윤권석)가 지난 24일 기산초사랑후원회(회장 이선옥)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기탁 행사에 참여한 기산초등학교 총동창회장은 “모교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고, 이렇게 후원 기금을 전달하게 되어 매우 뜻깊고 의미 있다”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전달식 이후 기탁자들은 기산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모교에서 크리스마스 축제를 즐겼으며, 이 자리에서 세대를 뛰어넘는 선후배 간의 돈독한 정을 나누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다.
기산초 후원회장은 장학금을 기탁한 동창회 회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기산초 발전을 위해 후원금을 전달하고 교사와 학생들을 격려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한편 기산초사랑후원회는 기산초등학교 발전을 위해 지난 2023학년도에 조직된 기금 모금 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