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김종철 충남경찰청 공공안전부장, 서천署 소통간담회 개최 등 27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김종철 충남경찰청 공공안전부장, 서천署 소통간담회 개최
김종철 충청남도경찰청 공공안전부장은 지난 26일 서천경찰서를 방문해 경찰서장을 비롯하여 중간관리자들과 현장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찰서 과장 및 중심 지역 관서장, 계·팀장 등 중간관리자 15명이 참석했다.
김종철 공공안전부장은 업무 유공자인 금강지구대장 조용택 경감과 경무과 김다혜 경사에게 충남경찰청장 포상휴가증을 전수하고 노고를 치하하였으며,
특히, 음주운전, 성비위, 갑질 등 의무위반행위를 근절하여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직무 분위기 조성을 위해중간관리자의 솔선수범과 소통 확대에 노력해 줄 것 을 당부했다.
이후 2024.12.31.~2025.1.1. 이틀 간 서면 마량진항 일원에서 개최 예정인 다중운집 행사인 해넘이, 해돋이 행사 안전지원 대책을 현장 점검하였다.
◇서천길고양이보호협회 최선미 대표, 대한민국 동물복지대상 우수상 수상
서천길고양이보호협회 최선미 대표는 지난 26일 동물복지국회포럼이 주관하는 제6회 대한민국 동물복지대상에서 해양수산부장관이 수여하는 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선미 대표는 ▲서천길고양이보호협회 창립 ▲서천군 반려동물 및 유실·유기동물 보호 조례 제정 기여 ▲길고양이 공공급식소 운영 등 서천군 동물보호 기반 마련에 이바지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최 대표는 “앞으로도 동물복지에 대한 관심과 논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동물복지 실천에 앞장서겠다”며, “인간과 동물이 행복하게 공존할 수 있는 서천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2년 12월 창립된 비영리민간단체 서천길고양이보호협회는 군민 160명이 온라인 카페를 통해 참여 중이며, 길고양이 공공급식소 운영을 통한 환경개선 및 중성화사업(TNR) 참여, 길고양이 바로알기 교육 및 캠페인 등을 펼쳐왔다.
◇서천소방서, 연말연시 특별 경계근무 돌입
서천소방서는 연말연시를 맞아 화재 등 각종 재난 사고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경계근무는 오는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진행되며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총 850명의 인력과 펌프차 등 소방차량 43대를 투입해 화재 취약 대상에 대한 24시간 감시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화재취약지역 안전점검 및 위험 요인 사전 제거 ▲대형재난에 대비한 현장 대응 태세 확립 ▲소방관서장 중심의 현장 대응 체계 강화 등이다.
김희규 소방서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군민들이 안심하고 지낼 수 있도록 선제적 예방활동과 철저한 초기대응 체계를 확립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