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면, 한의사와 가정방문 추진 등 9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

  • 등록 2022.06.09 12:41:50
크게보기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판교면, 한의사와 가정방문 추진 등 9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합니다.

 

 

◇판교면, 한의사와 가정방문 추진

 

 

판교보건지소가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하고 관절질환을 앓는 주민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한의사와 함께하는 가정방문’ 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측정과 함께 한의사의 1대1 상담과 침 진료가 진행된다.

 

 

◇배종오 원장, 서천읍에 후원금 기탁

 

 

9일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는 서천읍 소재 위앤장 서천내과 배종오 원장이 이웃 사랑을 위한 후원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배종오 원장은 매년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정기적으로 후원금을 기탁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동백 옷 솜씨방, 어르신 위한 팔토시 나눔

 

 

지난 8일 서면사랑후원회가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전해 달라며 팔토시 200개를 후원한 ‘동백 옷 솜씨방’을 후원회의 릴레이 후원 사업인 ‘2022 함께 피워요 나눔의 꽃’의 18호 주인공으로 선정했다.

 

동백 옷 솜씨방은 서면 별별학교 평생교육 프로그램 중 옷 만들기 활동을 하는 동아리로, 지난 4월 일바지를 후원한 데 이어 직접 만든 팔토시를 기부했다.

 

후원회는 기탁된 팔토시 200개를 대한노인회 서천군지회, 서천군노인복지관, 서천시니어클럽에서 노인일자리에 참여하는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마서면, ‘작은 꾸러미’로 복지사각지대 예방

 

 

지난 8일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저소득가정 25가구에 ‘작은 꾸러미’를 전달하며 복지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작은 꾸러미 사업에는 윤배희 이장, 원단팥빵, 바른먹거리영농조합 홍덕마을, 삼육영어조합법인 등이 후원했다.

 


◇장항읍,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실시

 

 

지난 8일 장항읍이 국가유공자에 대한 사회적 예우 분위기를 조성하고 국가유공자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국가유공자와 유족 자택을 방문해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을 추진했다.

 

한무협 장항읍장은 전상군경 유족인 이영례(87세) 씨 가정에 방문해 연로한 국가유공자 유족의 근황과 건강을 살피고, 존경과 깊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직접 명패를 부착했다.

 


◇시초면,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실시

 

 

시초면이 지난 8일부터 국가유공자에 대한 사회적 예우 분위기 조성과 지역사회 보훈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 내 국가유공자 자택에 방문하여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나영찬 기자 news@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