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요즘서천’ 구독 이벤트 등 4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 등록 2022.04.04 14:47:58
크게보기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유튜브 채널 ‘요즘서천’ 구독 이벤트 등 4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합니다.

 

◇유튜브 채널 ‘요즘서천’ 구독 이벤트...치킨·편의점 상품권

 

 

서천군이 오는 8일까지 공식 유튜브 채널인 ‘요즘서천’의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요즘서천을 구독하고 이벤트 대상 6개의 영상 중 하나를 선택해 본인의 SNS에 공유한 뒤 인증 댓글을 이벤트 게시물에 남기면 된다.

 

참여자 중 상위 25명에게는 치킨과 콜라세트 상품권을, 40명에게는 5000원권 편의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오는 15일 이벤트 게시글을 통해 발표한다.

 

서천군 관계자는 “세계유산, 생태관광의 도시 서천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는 요즘서천 유튜브 채널의 대국민 이벤트를 진행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군, 지방보조금 관계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서천군이 지난 1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보조사업 관계 공무원 75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보조금 규모의 지속적인 확대로 보조금 운영·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됨에 따라 사업 담당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보조금 분야 전문가로 알려진 서울시 강서구청 최기웅 민원여권과장을 강사로 초빙했다.

 

교육에서는 특히 작년 7월 시행된 지방자치단체 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 주요 내용을 중점으로 △보조금 지원 및 집행 절차 △부정수급 및 감사 지적사례 등 다양한 실무 사례를 통해 보조금에 대한 이해를 돕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에 주력했다. 

 

서천군 관계자는 “지방보조금 관계 공무원들의 실무적 능력이 이번 교육을 통해 향상되길 바라며, 건전하고 투명한 지방보조금 운영을 위해 공공재정의 잘못된 집행을 바로 잡고 부정수급 근절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기센터, 귀농인 농부육성 농자재 지원

 

서천군농업기술센터가 오는 8일까지 관내 귀농인을 대상으로 귀농인 농부육성 농자재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귀농인 농부육성 농자재 지원사업은 귀농초기 영농을 위한 농자재 구입비용 일부 보상을 통해 농업경영비 절감과 안정적 정착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지원자격은 2017년 3월 28일 이후 도시지역에서 농업 외의 산업분야에 종사한 자가 농업을 전업하기 위해 서천지역 농촌으로 이주해 농업에 종사하는 영농규모 1,000㎡이상의 귀농인을 대상으로 하며, 본 사업에 이미 수혜를 받은 귀농인은 제외된다.

 

신청접수 서류를 통해 자격여부를 확인하고, 심사절차에 걸쳐 우선순위로 20명을 선발, 세대 당 1백만원 한도 내 영농자재 구입보상금이 지원된다.

 

접수방법은 농업기술센터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신청 가능하고, 자세한 내용은 서천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지원팀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농기센터, 과수화상병 적기방제 나서

 

 

서천군이 검역병해충인 과수화상병 사전차단을 위해 사과·배 재배농가에 방제 약제를 배부하고 적기방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과수화상병은 고온성 세균병으로 장미과 식물의 잎, 꽃, 가지, 줄기, 과일 등의 조직이 불에 타서 화상을 입은 것과 같이 검게 마르는 피해가 나타난다.

 

병 발생 시 과원 내 전체 기주식물 이동을 금지하고 폐원해야 하며, 전염속도가 빨라 감염 후의 약제처리로는 치료 자체가 불가능해 예방 위주 약제 살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서천군은 지난 3월 사과·배 재배농가(15호, 8.7㏊)를 대상으로 방제약제를 지원하고 화상병 사전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올해는 화상병의 효과적인 방제를 위해 개화 전 1회, 개화기 2회의 총 3회 방제분의 약제를 확대 지원했다.

 

사과는 새 가지가 나오기 전에, 배는 꽃눈이 트기 전에 공급된 적용약제를 이용해 개화 전 1차 방제를 추진하고, 과원의 80% 수준으로 개화가 진행되면 5일 후에 2차 방제를, 2차 방제 10일 후에 3차 방제를 실시하면 된다.

 

또한, 과수화상병 예방 약제를 뿌려줄 때 작업자는 작업복이나 신발, 살포기구 등을 수시로 소독하고, 약제 살포 후 약제봉지를 1년간 보관하고 농작업 일지를 기록해야 한다.

 

장순종 소장은 “농가에서는 과수화상병 의심주 발견 시 즉시 센터에 신고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나영찬 기자 news@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