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 농어촌 취약계층 돌봄 실시 등 1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

  • 등록 2022.04.01 13:32:00
크게보기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서면, 농어촌 취약계층 돌봄 실시 등 1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합니다.

 

◇서면, 농어촌 취약계층 돌봄 실시

 

 

서면이 4월부터 7월까지 독거노인 등 돌봄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상반기 ‘돌봄공백 예방을 위한 농어촌 취약계층 돌봄사업’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2021년부터 실시한 본 사업은 돌봄관리사 6명이 주 1회, 1시간씩 대상자 가정을 방문하여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원물품을 전달하며 일상적인 가사수행이 어려운 가정에 돌봄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중부발전 신서천발전본부 경영기획부의 후원으로 서면사랑후원회에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돌봄 공백 예방을 위해 장기요양서비스 등 타 사업 중복자를 최소화해 43가구의 대상자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종민 서면사랑후원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내 돌봄 사각지대를 최소화하여 소외되는 계층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종천면, 1분기 숨은자원찾기 행사

 

 

지난달 31일 종천면이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새마을지도자 협의회 회원들과 공무원, 이장단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1분기 숨은자원찾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마을에 방치되어 있는 폐비닐과 농약, 빈병 등 숨은자원을 분리수거해 자연 및 생활환경을 깨끗이 하고 재활용을 촉진하여 자원순화 문화 정책에 앞장섰다.

 

한편, 종천면은 지난해 네 차례 진행한 ‘숨은자원찾기’ 행사를 통해 폐비닐 38톤, 농약빈병 0.5톤 등을 찾아내는 성과를 거뒀다.

 

 

◇서천읍 복지읍장, 사례관리 대상자 방문

 

 

지난달 31일 서천읍이 사례관리 대상자 중 건강이 좋지 않아 외출이 어려운 가구를 방문해 대상자의 어려움을 들어주고, 가구 내 맞춤형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성갑 서천읍장은 “우리 주위에 아직도 도움과 관심이 필요한 대상자가 많다”며 “꼼꼼하게 살피며 수시로 가정방문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생활의 활력을 줄 수 있도록 서비스 연계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서면, 따순반찬으로 이웃사랑 실천

 

 

지난달 31일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돌봄이 필요한 홀몸어르신, 장애인 등 25가구를 직접 방문해 정성스럽게 준비한‘마서네 따순반찬’을 전달했다. 이날 위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식재료 손질과 반찬 조리과정에 참여하며 나눔 활동에 소중한 뜻을 더했다.

 

 

◇시초면, 숨은자원찾기 행사 펼쳐

 

 

지난달 30일 시초면이 면민의집 앞에서 남녀새마을지도자를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주민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올해 첫 숨은자원찾기 행사를 펼쳤다. 폐기할 쓰레기와 재활용할 쓰레기를 종류별로 분리하며 자원이 재활용될 수 있도록 구슬땀을 흘렸다.

 

 

◇ 문산면, 간식꾸러미 전달

 

 

지난달 31일 문산면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간식 꾸러미 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문산면 직원들은 두유, 홍삼캔디, 연양갱 등 어르신들이 즐겨 드시는 식품으로 구성된 간식꾸러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판교면, 이장단 대상 대형산불 방지교육

 

 

1일 판교면이 이장단 23명이 참여한 가운데 봄철 대형산불 방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봄철 건조한 날씨로 인한 본격적인 산불 위험이 최고조에 돌입함에 따라 진행됐다.

 

 

◇김점식 전 종천면주민자치위원장, 후원금 전달

 

 

지난달 31일 김점식 전 종천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이 희망종천후원회에 30만 원을 기탁했다. 김 전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이웃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임기는 끝났지만 앞으로도 면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면, 3월 동백이네 반찬 나눔

 

 

지난달 31일 서면이 지역 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59가구를 대상으로 ‘동백이네 반찬 나눔 사업’을 실시했다. 직접 만든 밑반찬 5종과 더불어 서면사랑후원회 이취임식 때 11개 지역 단체로부터 후원받은 이웃돕기 쌀로 만든 떡을 함께 제공했다.

 

 

◇시초면, 찾아가는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지난달 31일 시초면이 풍정리 마을회관에서 봄철 산불 발생 방지를 위해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허수자 면장은 청명 한식 등 산불발생이 가장 높은 시기에 영농 부산물, 생활쓰레기, 논·밭두렁 소각금지 등 주민홍보를 당부했다.

 

 

◇문산면,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1일 문산면이 봄철 산불발생 위험이 높은 시기를 맞아 문산면 주민자치회 회원 30여 명과 함께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주변 이웃에게 논밭두렁, 영농부산물, 쓰레기 소각금지 등 산불예방 홍보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나영찬 기자 news@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