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센터, 청소년 반찬나눔 사업 시작 등 31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

  • 등록 2022.03.31 14:07:37
크게보기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자원봉사센터, 청소년 반찬나눔 사업 시작 등 31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합니다.

 

◇자원봉사센터, 2022년 청소년 반찬나눔 사업 스타트

 

 

지난 29일 서천군자원봉사센터가 2022년 청소년 반찬나눔 ‘한끼 든든, 건강 튼튼’ 1차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 내 영양 결핍에 우려가 있는 아동과 청소년 40여 가정에 밑반찬을 전달하는 활동이다.

 

서천군여성자원봉사회는 아이들을 위한 든든한 끼니를 조리하고, 거점캠프 상담가와 아동·청소년 유관 기관에서 연계 대상 가정을 선정해 배달까지 진행했다.

 

센터는 2020년 코로나19 발생에 따라 ‘급식을 대신할 맛있는 반찬’ 사업을 시작으로, 청소년 반찬 나눔 활동을 3년간 지속하고 있으며 올해도 월 1회 정기적으로 나눔을 펼칠 예정다.

 


◇서천읍, 서천특화시장 주변 새봄맞이 대청소

 

 

지난 30일 서천읍이 이장단과 새마을협의회 회원, 주민자치위원, 공무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봄맞이 군민 일제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서천읍 특화시장 주변에 겨우내 묵혀있는 무단 방치 생활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서천특화시장 일대는 관광객들의 방문이 많아 쓰레기 배출이 많지만 깨끗한 지역 이미지 전달을 위해 항상 환경 정화가 필요한 지역으로 새봄을 맞아 지역주민들과 함께 환경정리를 진행해 관광객뿐 아니라 지역주민에게도 깔끔한 이미지를 제공했다.

 


◇영신식품, 서면 나눔의 꽃 10번째 주인공

 

 

서면사랑후원회가 지난 30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126만 원 상당의 재래김을 기탁한 영신식품을 후원회의 릴레이 후원사업인 ‘2022 함께 피워요 나눔의 꽃’의 10번째 주인공으로 선정했다.

 

영신식품은 2016년부터 꾸준히 도시락김 등을 후원하며 지역민들을 위한 나눔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화양면, 우리 산림은 우리가 지켜요

 

 

31일 화양면이 청명 한식을 앞두고 산불예방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주민들 스스로 산림인접 지역에서의 소각을 금지하고 산림지킴이 역할을 자청하고 나섰다고 전했다.

 

해마다 이맘때면 성묘객이 늘어나며 산불 발생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화양면에서는 산불예방을 위해 9명의 산불감시원을 투입해 순찰을 강화하고 있으며, 주민들이 스스로 감시원이 되어 우리지역 산림을 지키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기산면 새마을협의회, 숨은자원찾기 진행

 

 

지난 30일 기산면 새마을협의회가 회원들과 행정복지센터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청소의 날 및 숨은 자원 찾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기산면 복지회관 앞에서 마을별로 모아놓은 농약병, 영농폐기물과 재활용품 등을 20여 톤 가량을 수거하고 분류했다.

 


◇기산면 새마을협의회, 산불예방 참여

 

 

지난 30일 기산면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들과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협의회 회원과 행정복지센터 직원, 산불감시원이 참여해 산불예방 홍보 전단지를 배부하며 홍보 활동을 펼쳤다. 

 


◇문산면,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

 

 

지난 29일 문산면 주민자치위원 및 행정복지센터 직원 40여 명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분위기를 환기하고 시가지 곳곳에 겨우내 쌓여있던 쓰레기들을 정리하고자 새봄맞이 대청소를 진행했다.

 


◇장항읍, 등산로 산불 예방 캠페인 실시

 

 

지난 30일 장항읍이 관내 주요 등산로에서 산불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등산로를 찾는 입산자에게 산불 발생 주의를 당부하고 화기 소지 및 산림 연접지에서의 소각금지 등을 홍보했다.

 


◇한산면 새마을협의회, 산불예방 캠페인

 

 

지난 30일 한산면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원 및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4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논밭두렁, 영농부산물, 쓰레기 소각 금지 등 산불예방 수칙을 준수할 것을 다짐하는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시초면 새마을협의회, 산불예방 캠페인

 

 

지난 30일 시초면이 행정복지센터 직원과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함께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홍보를 실시했다. 산불발생 위험이 높은 시기에 논밭두렁, 영농부산물, 쓰레기 소각행위 금지 등 산불예방 주민홍보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문산면, 산불발생 초동진화 훈련 실시

 

 

31일 문산면이 청명 한식 대비 산불발생 초동진화를 위한 산불감시원 비상소집 및 진화훈련을 실시했다.
 

나영찬 기자 news@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