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미담> 29일 충남 서천군 장항·한산·시초·문산 등의 소식

  • 등록 2021.06.29 11:07:16
크게보기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29일 충남 서천군 장항·한산·시초·문산 등의 소식을 전한다.

◇장항읍, '행복밥상'으로 건강한 여름반찬 전달


장항읍이 식사준비가 어려운 소외계층 60가구를 대상으로 ‘행복나눔 밥상플러스’사업을 통해 여름철 건강반찬을 지원해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월부터 추진된 ‘행복나눔 밥상플러스 사업’은 식생활지원이 필요한 저소득 소외계층 60가구를 대상으로 격주 1회 자원봉사로 마련된 국과 반찬을 전달하며 안부까지 살피는 사업이다.

6월부터는 협의체에 평년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대비해 제철 식재료를 사용, 영양소를 고루 고려해 구성한 반찬을 지원하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돌본다.


◇한산면, 적극행정 통해 가스 타이머콕 무료 지원


한산면이 ‘국민연금 수급자를 위한 가스 타이머콕(가스안전기기) 지원 사업’을 주민들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을 펼쳐 총 160만 원 상당의 타이머콕을 무료로 설치하는데 기여했다.

‘국민연금 수급자를 위한 가스 타이머콕(가스안전기기) 지원’은 국민연금공단과 한국가스안전공사가 공동으로 만 60세 이상 국민연금 수급자의 주거안전과 화재사고 예방을 위해 무료로 설치해 주는 사업으로 국민연금공단 보령지사를 통해 7월에 설치 예정이었다.

이에 맞춤형복지팀은 최근 충남도 주관 고령화 위기 극복 우수사례를 수상한 ‘한산면 맞춤형복지팀 보건복지통합돌봄사업’을 활용해 ‘한산사랑이야기’ 네이버 밴드를 통해 사업을 신속히 홍보하고 고령의 주민들이 접근성이 좋은 행정복지센터에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연계·지원했다.


◇시초면, 부엉바위 산책로 조성 완료


시초면이 시초면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시초면 태성리 부엉바위에 휴식 공간 제공을 위한 쉼터 조성을 완료했다고 29일 전했다.

시초면은 2021년 서천군 읍면자치계획형 주민자치참여예산으로 총 사업비 5000만 원을 투입해 산책로 200m 구간에 야자매트를 깔고 가파른 구간을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나무계단을 설치했다.

또한, 산책로 경관 개선을 위해 맥문동, 철쭉 등을 식재하고, 정상에는 벤치와 퍼걸러 등 편의시설을 설치해 관광객과 주민들이 자연과 함께 쉴 수 있는 쉼터를 조성했다.


◇문산면, 주민자치회와 천방산 작은 쉼터 조성


문산면이 주민자치회와 연계해 자치계획형 참여예산사업으로 서천8경 중 하나인 천방산 산책로 주변 2개소에 팔각정자를 설치했다고 29일 밝혔다.

서천군의 대표 관광자원인 천방산은 지역주민뿐 아니라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소로, 특히 ‘작은재 성지’라는 천주교 성지가 있어 해마다 성지순례를 위한 신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그러나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안전하게 쉴 수 있는 휴식 공간과 시설이 부족해 산책로에 쉼터를 조성해 달라는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었다.

이에 문산면과 주민자치회는 이런 의견을 적극 수렴해 2021년 자치계획형 참여예산사업으로 작은재 성지와 산책로의 중간 지점 2개소에 팔각정자를 설치했다.

나영찬 기자 news@newseye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