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태안바다·꽃·탐방로 어우러진 '천수만 생태탐방로' 내년 조성 시작

  • 등록 2020.12.07 11:45:05
크게보기


[sbn뉴스=태안] 나영찬 기자 = 충남 태안군이 바다와 꽃, 탐방로가 어우러진 '천수만 생태 탐방로' 조성 공사를 내년부터 시작한다.

‘천수만 생태탐방로 조성사업’은 내년부터 2025년까지 총 70억 원을 들여 안면읍 창기리 안면대교 남측부터 고남면 고남리 영목항까지 총 46.1km의 생태 탐방로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천수만 일원(안면대교 남측-영목항)의 생태 탐방로를 정비하고 단절 구간을 연결하는 등 총 5가지 코스의 탐방로가 조성된다.

기본 콘셉트는 '아름다운 경치를 보고 건강한 태안 특산물을 먹으며 건강해지는 길'이다.

우선 제1코스(안면대교 남측-우포나루터, 5.7km)는 ‘봄맞이향기길’을 테마로 삼아 지형적 특성을 살려 해안돌출지역에 조망쉼터를 조성하고 1~4월 이른 봄에 개화하는 산수유·동백나무·진달래 등을 식재할 계획이다.

제2코스(우포나루터-안면암, 9.9km)는 가족·연인을 위한 낭만적인 꽃바람을 의미하는 ‘꽃바람향기길’을 테마로 바람에 휘날리는 벚꽃과 나비바늘꽃, 팜파스글라스 등을 심을 예정이다.

제3코스(안면암-두산염전, 12.2km)에는 ‘힐링향기길’이라는 주제로 황토길을 조성하고 허브·약초류 등 약재 효능이 있는 수종으로 중점 식재한다.

제4코스(두산염전-대야도어촌마을, 7.4km)는 ‘꽃미로향기길’을 테마로 두산염전 소당섬 주변에 이색적인 ‘꽃 미로 쉼터’을 조성할 계획이다.

제5코스(대야도어촌마을-영목항, 10.9km)는 ‘삼색향기길’을 주제로 기존 곰솔림 구간에 아스타(보라)·산국(노랑)·산구절초(흰색)를 심어 삼색의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특히, ‘태안 Walk 코인앱’을 개발해 △탐방로를 걸으며 적립된 코인을 안면, 고남, 남면지역의 음식점, 로컬푸드점, 펜션 등에 할인 적용 △비콘 센서를 이용한 인근 업체 정보제공 △3D 증강현실 헌팅게임(생태체험) △3D 캐릭터 생성게임(생태정보제공)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가세로 태안군수는 “단순히 걷기만 하는 산책로가 아니라 아름다운 천수만의 해안경관과 지역 문화 자원을 연계해, 사람과 자연이 함께 어우러지는 꽃향기 가득한 ‘전국 최고의 명품 생태 탐방로’가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영찬 기자 news@newseye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