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가】이낙연, 이천 발언 "제 수양부족…부끄럽다" 사과

  • 등록 2020.05.06 21:17:50
크게보기

[sbn뉴스=서울] 신수용 대기자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극복위원장이 이천 물류창고 화재사고 유가족과 나눈 대화에 대한 비판에대해 "저의 수양부족에 대해 부끄럽게 생각한다"며 사과했다. 


이 위원장이 이천화재 참사의 조문 현장 발언에 대한 거센 비판이 나오자 직접 입장을 발표하며 진화에 나선 것이다.  



이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유가족의 슬픔과 분노는 아프도록 이해한다. 유가족의 마음에 제 얕은 생각이 다다를 수 없다는 것은 자명한 일"이라며 이처럼 언급했다. 


그는 "그것을 충분히 인지하지 못한 것은 저의 수양 부족이다. 그에 대해 부끄럽게 생각한다"라고 밝힌 뒤  장제원 미래통합당 의원 등의 비판에 대해서도 "좋은 충고를 해주신데 대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미 진행되고 있는 유가족과 당국의 협의가 유가족의 뜻을 최대한 반영하며 빨리 마무리되기 바란다"며 "이번 같은 불행이 반복되지 않도록 법과 제도를 개선하는데 저도 민주당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천 분향소 현장에서 '저는 국회의원이 아니다'라고 유족들에게 말한 배경과 관련해선 "지난 몇년 동안 국회가 싸웠다는 말씀을 (유족들이) 하시길래 그것에 대해서 답을 드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유가족을 만나러 다시 방문할 계획이 있는지에 대해선 "나중에 생각하겠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앞서 지난 5일 이천 화재 합동분향소를 찾아 조문했다. 조문후에 만난 유가족들은 "노동자들의 죽음이 계속되고 있다. 대책을 가져오라"고 호소했다.  


그러나 이 위원장은 "현직에 있지 않아 책임 있는 위치가 아니다. 책임자 처벌을 포함해 기존 법에 따른 조치는 이행될 것이고 미비한 것은 보완될 것"이라는 원론적인 입장을 내놨다. 


전직 총리의 책임있는 답변을 기대했던 유가족들은 이 위원장을 향해 "그럴 거면 뭐 하러 왔냐. 장난치는 거냐"고 항의했다. 


이 전 총리는 "장난으로 왔겠느냐. 저는 국회의원도 아니고 한 조문객으로 왔다"며 답변하자, 유족들이  "그럼 가시라"라고 말하자 "그럼 가겠다"고  분향소를 나섰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안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신수용 대기자 news@newseye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