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이완구, "세종시이렇게 만들려고 충남지사직 던졌느냐"

  • 등록 2020.04.12 21:52:13
크게보기

-"김병준 통합당 후보 지지...세종시민들 세종지도자 잘못만나 피해본다" 
" 세종시발전위해 김병준 정도 정치무게감 있어야 가능" .
-김병준 "세종은 이해찬 왕국, 불출마해도  국회의원,시장.시의원등 가신의 끈 그대로"

[sbn뉴스=세종] 권오주 기자 = 이완구 전 국무총리가 4.15총선 사흘앞둔 12일  "세종시 사람들은 지도자 잘 못 만나 손해 보고 있다”고 밝혔다.


이 전 총리는 이날 오후 조치원읍 미래통합당 세종을구에 출마한  김병준후보 사무실을 방문, 김후보와 가진 세종의 역사와 미래를 말하다’란 주제의 대담에서 "이게 무슨 (세종)시냐? 이거 만들라고 내가 지사직 사퇴했나”라며 이같이 세종지역인 여권을 겨냥했다.



이 전 총리는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해“이해찬 대표와 같은 고향 (청양)출신이며 같은 총리도 했다”라며 “이해찬 대표는 세종시를 사랑하고 몸 던진 사람이 아니다. 적어도 (국회의원으로)선출된 의무를 다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세종지역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후보들을 향해 “초선은 나가봐야 말도 못 한다.그 (민주당후보) 사람들의 정치적 무게 가지고는 안 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병준 정도 정치적 근수가 있는 후보가 (당선)되어야 하며, 어리어리한 사람을 (국회로)보내면, 세종 발전은 어림도 없다”고 김후보를 지지했다.

또 “홍남기 경제부총리를 향해 공개적으로 경고한다”며 “혹독한 대가를 치를 것이며, 문 대통령을 속이고 국민들 피눈물 나게 하지 말아야 한다”고 비판했다.


김병준 후보도 “(세종)도시가 잘못되어 있다. 처음 생각했던 도시에서 벗어났다”라며 “국가가 옮기기 좋은 행정기관 이전을 바탕으로 기업과 학교 등이 들어와야 제대로 된 자족 도시가 된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이렇게 되면 북쪽은 낙후되고 남쪽은 대전의 베드타운(Bed Town)으로 전락 될 수밖에 없다”며 “문재인 대통령과 이해찬 대표는 행정수도의 의지가 없다”고 비난했다.



앞서 김 후보는 지난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세종시는 노무현 도시가 아닌 이해찬 왕국다.노무현 정신은 이를 가리기 위한 가림막에 불과하다”고 이해찬 대표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


그는 “이 대표와 그의 가신들은 세종시를 정치적 승리의 전리품 정도로 사용하고 있다. 세종 시민들은 그들의 포로가 된 지 오래”라며 “세종시 전·현직 부시장, 비서실장, 시의원이 이 대표의 보좌관 출신”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가 불출마를 선언한 데 대해서도 김후보는 “출마하지 않았으니 달라지지 않을까. 결코 그렇지 않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가신들은 국회의원, 시장, 시의원으로 내세우고 본인은 상왕이 되어 세종시에 대한 지배의 끈을 놓지 않을 것”이라며 “피해는 고스란히 세종 시민에게 돌아갈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결과는 참담하다. 하루하루 대전의 베드타운이 되어가고 있고, 남쪽과 북쪽의 불균형은 점점 더 심해져 상생 공동체의 꿈 또한 사라지고 있다”며 “이해찬 패밀리 입장에서 세종시는 이래도 이기고, 저래도 이기는 도시이다. 특별히 노력을 기울일 이유가 없다”고 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신수용 대기자 news@newseye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