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솔로곡 filter(필터) 美 타임지도 주목!

  • 등록 2020.02.28 15:46:38
크게보기

[sbn뉴스=김연희 기자]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지'(TIME)가 지민의 솔로곡 ' filter(필터)'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타임지'(TIME)는 지난 25일 그룹 방타 소년단의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대한 상세한 리뷰를 다뤘다.

타임지는 선 공개된 '블래스완'부터 그래미, 드디어 베일을 벗은 정규 4집과 최근까지의 전 활동을 살피며 특히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ON'과 수록곡들에 대해 분석하고 평가했다.

특히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에 관한 평가가 눈에 띄었다. 
타임지'(TIME)는 방탄소년단은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이번 앨범에서 "지민의 솔로 filter(필터)가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칭찬과 지민의 'filter(필터)'는 정감 있는 라틴풍의 기타가 멜로디를 이루며 나긋나긋한 섹시한 보컬이 대세임을 설명했다.

'타임지'(TIME)는 지난 미국의 '그래미 어워즈'부터 '블랙스완' 첫 무대까지를 다룬 보도에서도 "방탄소년단 지민의 2020년 그래미 헤어룩에 팬들이 흠뻑 빠졌다"라는 제목으로 지민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비주얼을 집중 조명한 바 있다.

당시 타임지(TIME)는 방탄소년단이 미국에서 최초로 플래티넘을 달성한 K-팝 그룹이라는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래미상 후보에 오르지 못한 것에 대한 팬들의 실망을 전하며 "그러나 멤버 지민이 새로운 모습을 선보였을 때 단번에 시선이 쏠렸다"며 지민이 핫 스타임을 알렸다.

한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오는 4월 개최할 예정이던 방탄소년단(BTS) 월드투어 서울 콘서트가 취소됐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28일 팬 커뮤니티 'BTS 위버스'를 통해 "4월 11일, 12일, 18일, 19일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진행 예정이던 'BTS 맵 오브 더 솔 투어 - 서울' 공연이 취소됐다"고 알렸다.

빅히트 측은 "코로나 19의 전 세계적인 확산으로 현재 4월 공연 시점의 감염병 확산 상황이 예측 불가능하고, 공연 인력과 장비 등 국가 간 이동의 불확실성도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사태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나 20만 관람객과 아티스트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하고, 만에 하나 공연일에 임박하여 취소해야 할 경우 해외 관람객 및 공연 관련 업체, 스태프들의 피해가 커질 수 있어 불가피하게 공연 일정을 1개월여 앞둔 지금 시점에 취소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지난 21일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을 발매한 방탄소년단은 4월부터 진행하는 월드투어 시작으로 서울 송파구 올림픽주경기장에서 4회에 걸쳐 공연을 펼칠 계획이었다. 

이 공연은 글로벌 공연 회사와 세계 각지 스태프들의 참여하에 총 관객 20만 명이 관람할 예정이었다. 예매한 티켓은 순차적으로 전액 환불 처리될 예정이다. 


김연희 기자 news@newseye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