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매체 코리아부 "방탄소년단 지민, 솔로곡 ‘Filter’(필터), 아미 갈증 풀어준 최고의 곡"

  • 등록 2020.02.26 13:42:43
크게보기

[sbn뉴스=김연희 기자]방탄소년단의 네 번째 정규 앨범 'MAP OF THE DOUL : 7'이 공개된 가운데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의 가사와 지민의 섹시한 음색에 전 세계 팬들이 흠뻑 빠졌다.


북미 매체 코리아부는 "지민의 솔로곡 'filter'가 아미의 갈증을 풀어준 최고의 곡이다"라는 평가와 함께 "대담한 가사로 여심을 완벽하게 공략했다"고 전하며 가사의 내용을 풀어 설명하는 열의를 보였다.

이어 "실제 무대 공연에서 안무까지 더해졌을 때는 의심할 여지도 없이 지구를 가장 뜨겁게 만들 노래 중 하나가 될 것이다"는 확신을 보였다.

앨범에 실린 수록곡 중 최고의 기록으로 타이틀 곡 'ON'에 이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Filter’는 라틴 팝(Latin Pop) 장르의 이지 리스닝(easy listening) 곡으로, 지민의 중저음이 돋보이는 솔로곡이다.

지난 방탄소년단의 성장 스토리를 담은 게임 ‘BTS 월드(BTS WORLD)’의 OST에 작사·작곡에 참여했던 정바비(Bobby Chung)가 'Filter'의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당시 정바비(Bobby Chung)는 지민의 보컬에 “지민의 그 음색, 그 발음, 그 보컬 디렉팅은 내가 그렸던 이미지의 200%, 아니 300%의 아웃풋을 내주었다”라고 극찬했었다.

특히 이번 ‘Filter’의 야릇한 가삿말은 마치 지민이 직접 쓴 게 아니냐 는 팬들의 반응이 나올 정도로 지민의 매력을 그대로 담고 있어 더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방탄소년단 신곡 '온'(ON)을 활용한 '온첼린지'(ONchallenge) 영상이 동영상 공유 앱 틱톡에서 조회수 1억건을 훌쩍 넘겼다.

틱톡은 '온'이 지난 21일 틱톡에 일부 선공개된 지 약 60시간 만에 '온첼린지' 영상 조회수가 1억건을 넘겼다고 25일 밝혔다. 24일 기준 틱톡에 올라온 '온첼린지' 영상은 약 6만1천건이며, 25일 11시께 관련 영상은 1억5천700만뷰를 돌파했다.

'온첼린지'는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 타이틀곡 '온'의 음원을 활용해 만든 짧은 영상을 온라인에 올리는 것이다.

지난해 9월에는 방탄소년단 멤버 제이홉의 솔로곡 '치킨 누들 수프'(Chicken Noodle Soup)도 'CNSchallenge'라는 이름의 첼린지가 유행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신보 발매 12시간 전 틱톡에 '온'의 30초가량 분량을 선공개한 바 있다.

김연희 기자 news@newseye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