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김경제 서천군의원, “지역 특화․전통시장 각종 설비…애물단지 전락”

  • 등록 2019.12.11 18:00:45
크게보기


[앵커]


충남 서천군의회가 서천특화시장과 장항전통시장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 마련을 촉구했습니다.


김경제 의원은 지난달 28일 열린 회의식 행정사무감사에서 무질서한 컨테이너식 냉장고와 애물단지로 전락한 저온저장시설, 위생건조장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는데요.


이에 지역경제과는 시장 상인과 협의를 통한 효과적인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앵커리포틉니다.


[기자]


회의식 행정사무감사 2일차에서 김경제 의원은 서천특화시장과 장항전통시장의 운영과 지원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다고 질타했습니다.


가장 먼저 장항전통시장의 무질서한 컨테이너식 냉장고 현황에 대해 꼬집으며, 적합한 장소 마련으로 합법적인 운영을 도울 수 있어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경제 / 서천군의원
적합한 장소를 주변에 만들어서 가림막을 설치해서 보기 싫지 않게 관리할 수 있는 체계로 갔으면 좋겠어요. 그런 관리가 안 되다 보니까 무질서하고 공간을 띄워놓고 그 공간을 자기 공간으로 활용하려다보니까 주변 환경이 어수선하고…


또한, 총 사업비 2억 원을 투입해 지난 2015년 건립한 저온저장시설은 현재 전기 요금 체납으로 창고로 사용되고 있는 상황.


2016년 4월부터 6월까지 체납된 전기 요금은 75만 6770원입니다.


김 의원은 상인들의 요청에 의해 전기 공급이 해제돼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는 저온저장시설에 대해 ‘상인들이 감당도 못 하는 사업’이라며, 상인과 소통을 통한 시설 가동이 필요하다고 주문했습니다.


김경제 / 서천군의원
지원을 해서 영업을 잘하고 찾아온 손님들한테 서비스 질도 개선하고 좋은 상품을 보여주기 위해서, 판매하기 위해서 하는 건데 그걸 안하려고 하잖아요. 과연 시장 상인들과 소통이 돼서 저온저장시설을 한 것인가. 볼 때는 군에서 인위적으로 했다고 볼 수밖에 없는 거예요.


아울러 지난 2014년, 도비 5천만 원, 군비 2억 5천만 원을 포함한 총 사업비 3억 원을 투입해 건립한 위생건조장 또한 활용도가 낮다고 지적했습니다.


시장 상인들이 위생건조장을 활용하지 않고 노상에 건조해 비위생적이라는 손님들의 비판뿐 아니라 전통시장의 이미지를 훼손하는 등의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에 김 의원은 적극적인 대책 마련과 애물단지로 전락한 시장의 각종 설비의 활용도를 높일 것을 촉구했습니다.


김경제 / 서천군의원
오시는 손님들한테 실망감을 주지 않도록 위생적인 부분, 주변 혼잡한 것, 이런 것들을 개선해주길 부탁드릴게요. (네, 알겠습니다.) 그리고 재차 말씀드리지만 저온저장시설은 어떻게 할 것인지 계획을 세워서 빠른 시일 내에 활용되도록 할 필요가 있습니다. (네.)


이밖에 이날 행정감사에서는 전통시장 사용료 체납 관리, 잡상인 문제 등의 대책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이에 담당 부서인 지역경제과는 컨테이너식 냉장고의 난립에 대해서는 상인 전체 이동을 전제로 일정 장소를 설정하고, 저온저장시설 및 위생건조장의 활용에 대해서는 상인들과 소통을 통한 시설 가동을 약속하는 등 시장 운영의 효율적인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sbn 뉴스 김다정입니다.



#서해방송, #서천,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대전시, #대전시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김다정 기자 news@newseye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