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세 가지 중점사업으로 삶의 질 높인다!'...서천군 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 개최

  • 등록 2019.09.25 17:47:04
크게보기


[앵커]

충남 서천군새마을회가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세 가지 중점 사업에 대한 결의를 다지고, 새롭게 건립될 새마을 회관에 대한 기대를 높였습니다.

새마을회는 24일 서천종합운동장내 보조경기장에서 2019년 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를 개최하고, 생명 살림 운동, 평화 나눔 운동, 공경 문화 운동 등에 힘쓰겠다고 밝혔는데요.

이 자리에서 노박래 서천군수는 중추가 돼 힘써준 새마을회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김다정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회원 간 단합과 화합을 통한 역량 제고와 진취적인 새마을운동을 펼치기 위한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된 2019년 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

이세원 새마을회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앞으로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춰 세 가지 사업을 집중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세원 / 서천군 새마을회 회장
앞으로의 새마을운동은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첫째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는 생명 살림 운동, 둘째 더불어 사는 평화 나눔 운동, 셋째 예의와 질서가 살아있는 공경 문화 운동에 초점을 맞추고 새마을 정신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또한, 현재 회원들의 최대 숙원 사업이었던 새마을회관이 건립 중이라며, 총 21억 원의 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모금에 참여한 회원을 비롯한 모든 분께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이세원 / 서천군 새마을회 회장
총 21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지난 4월 착공, 현재 건축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다음 달 말이면 준공이 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동안 성금을 모금하고 건축 예산을 확보하기까지 아낌없는 협조와 격려를 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큰 박수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노박래 서천군수의 격려사가 이어졌습니다. 노 군수는 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비롯한 원활한 기업 유치, 시군 행정평가 1위 달성 등의 성과를 언급하며, 모든 공을 새마을 회원에게 돌렸습니다. 

노박래 / 서천군수
최근에 15개 시․군 행정평가 하는데 우리 서천이 또 1위를 했습니다. 이번에는 3억을 주더라고요. 우리 서천이 연속해서 1등을 한 것은 정말 다른 단체 많이 계시고 고맙다고 인사드리지만 우리 새마을처럼 정말 이렇게 중추가 되고 힘써주시고 해서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밖에 올해 120여 개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약 1,000억의 예산을 확보했다며, 새마을회와 함께 지속적인 노력을 다짐했습니다.

노박래 / 서천군수
서천군이 금년도 공모사업에 170개 정도 준비했는데요. 그 중에 120개가 됐어요. 그래서 당초에 600억 원 될까, 700억 원 될까 조마조마 했는데 엊그제 물어보니 1,000억 정도 확보했습니다. 나머지 연말까지 되면요. 1,200억 이상 아마 될 것 같습니다.

한편, 이날 대회에는 새마을 회원과 각급 기관단체장 등 8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표창장 수여, 결의문 낭독, 새마을지도자 단합행사 등의 순으로 진행돼 풍성함을 더했습니다.

sbn 뉴스 김다정입니다.

김다정 기자 sbnnews@newseye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