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서천 ‘두빛나래’, 인문학 강의로 청년에 문화 향유 기회 제공

  • 등록 2019.06.23 11:38:14
크게보기


[앵커]


충남 서천군 장항 청년 커뮤니티 공간 두빛나래가 지난 4일 개소와 함께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지난 19일에는 도서 《스타벅스화》의 저자인 강원대학교 유승호 교수의 인문학 강의가 개최됐는데요.


장항 청년들에게 인문학 강의를 통해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입니다.


앵커리포틉니다.


[기자]


장항 청년 커뮤니티 공간에 지역 청년을 비롯한 많은 사람이 모였습니다.


도서 《스타벅스》의 저자인 강원대학교 유승호 교수의 인문학 강의를 듣기 위해섭니다.


유홍석 / 장항청년아이스브레이커 포럼 회장
저희 장항 청년들은 사실 여기에 남아있다는 이유로 문화적인 혜택을 즐기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청년들한테 이런 문화적 혜택을 주면서 생각하는 부분도 바뀌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취지에서 인문학 강좌를 시작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유승호 교수는 ‘스타벅스화’ 개념을 통해 현대사회가 체험과 경험의 시대로 흘러가고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장항의 미래는 청년들에게 달려있다며 장항 청년들을 응원했습니다.


유승호 / 강원대학교 교수, 《스타벅스화》 저자
장항 청년들이 사실은 미래를 이끌어가는 힘이죠. 장항의. 지역의 발전은 젊은 사람들에게 달려있습니다. 앞으로의 10년, 20년은 어떻게 보면 청년들의 머리로부터 시작된다고 볼 수 있죠. 저는 그게 사실은 공부와 학습과 또 다른 네트워킹이 결합될 때 파결 있게 결과물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장항 청년들 파이팅입니다!


이날 강의가 끝난 후, 참석자들은 각자가 생각하는 스타벅스 효과에 대해 토의하고, 도서 《스타벅스》에 사인을 받으며 작가와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유홍석 / 장항청년아이스브레이커 포럼 회장
참석하신 분들의 열정도 강하셨고, 이런 열정이 또 다른 청년들에게 이어져서 이런 열정을 장항의 청년들이 다시 일어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두빛나래는 이번 인문학 강의에 이어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해 장항 청년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sbn뉴스 김다정입니다.



#서해방송 #서천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한산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신성리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장항도시탐험역

김다정 기자 news@newseye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