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서천군 한산 소곡주, 초콜릿으로 즐겨요!

  • 등록 2019.04.16 11:51:27
크게보기


[앵커]


1500년의 전통을 이어온 한산 소곡주의 다양한 변신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서천군은 최근 소곡주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소곡주를 넣은 초콜릿 등 다양한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앵커 리포틉니다.


[기자]


중탕기에 일정한 양의 초콜릿을 올려놓자 초콜릿이 녹기 시작합니다.


모양도 맛도 좋은 초콜릿을 만들기 위해 꼼꼼한 온도 체크도 이어집니다.


중탕한 초콜릿에 소곡주 화주를 넣고 곡물 과자인 포요틴을 섞어 트러플 쉘에 꼭꼭 채워 넣습니다.


혹여나 옆으로 새진 않을까 노심초사하며, 어느 때보다 신중합니다.


마음처럼 잘 되지 않는 수강생들은 서로를 도와주기도 하고, 강사의 집중 지도가 이어지기도 합니다.


서천 관내에 위치한 양조장을 대상으로 다양한 소곡주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된 소곡주 초콜릿 창업 아카데미입니다.


참여한 수강생이자 소곡주 제조업체들은 직접 실습하는 시간을 통해 흥미를 느끼며 만족합니다.


유경희 / 서천군 한산면 양조장 운영자
한산의 특산품인 소곡주를 이용한 초콜릿을 만들 수 있다는 이런 소식을 듣고 관심이 있어서 참가하게 됐어요. 생각 외로 부담 없이 재밌게 할 수 있는 수업이었던 것 같아요.


유정숙 / 서천군 한산면 양조장 운영자
군에서 이런 프로그램이 있다고 해서 저는 몰랐는데 우리 딸이 “엄마 이런 거 있다고 하는데 한 번 해 보세요”하고 접수를 해놨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와봤는데 너무 재밌고, 진짜 한 번 해볼 만하다, 잘 왔다 생각했어요.


쇼콜라티에 강사는 소곡주 초콜릿뿐만 아니라 모시를 활용한 초콜릿, 양갱 등 다양한 제품 개발을 통해 서천군의 관광 상품으로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합니다.


윤세범 / 쇼콜라티에 강사
서천군의 소곡주는 대표적인 관광 상품이고, 그리고 한산이 모시의 고장인 만큼 모시 초콜릿과 소곡주 초콜릿이 서천군의 관광 상품으로써 전국의 많은 관광객들에게 맛 볼 수 있는 그런 기회가 됐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주무부서인 서천군 관광축제과는 서천군의 특산품이자 백제 황실 1,500년.
전통의 한산 소곡주를 널리 알리기 위해 소곡주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 개발 등 소곡주 산업의 다변화 실현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참여자들은 오는 5월 24일까지 커피와 초콜릿의 역사와 종류 등 기본이론과 함께 소곡주와 화주를 이용한 다양한 초콜릿 만들기 실습 과정을 배우게 됩니다.


sbn 뉴스 김다정입니다.



#서해방송 #서천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한산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신성리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김다정 기자 sbnnews@newseye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