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찾아가는 대한법률구조공단 !

  • 등록 2018.07.14 16:5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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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법률상담버스에 의한 법률구조 서비스에 지역 주민 등 큰 호응



대한법률구조공단(이사장 조상희, 이하 ‘공단’)은 2010년 7월부터 이동법률상담버스(2대)를 통해 전국의 법률보호 소외지대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 법률상담 및 소송접수 등 ONE-STOP 법률구조서비스를 제공에 나섰다.

이동법률상담은 전국에 설치된 131개 사무소(지부 19, 출장소 40, 지소 72)에서 근무하는 변호사 및 공익법무관 등의 지원을 받아 적극적 법률구조를 해 줌으로서 해당 지역 주민 등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따라 공단은 2018. 7. 25.(10:00~15:00) 서천군청에서 이동법률상담버스에 의한 법률구조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동법률상담은 2010년 7월 가동 이후 2018. 6. 30.까지 전국 1,186곳을 방문해 13,504건의 상담을 해오고 있다. 
   
공단에서는  ■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법률문제 전반(민사·가사, 형사, 행정 등)에 대하여 무료로 법률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인터넷 공단 홈페이지  (http://www.klac.or.kr)에서 가까운 공단 사무소를 안내받을 수 있고  ■ 임금, 대여금, 임차보증금반환, 손해배상 등 민사사건과 성·본창설,  개명허가신청, 이혼, 재산분할 등 가사사건 ■ 불법사금융 피해 사건  ■ 구속사건, 공판절차에 회부된 사건, 재심 사건, 성범죄·성폭력범죄 피해자에 대한 변호사선임 특례사건 등 형사사건  ■ 개인회생․개인파산 및 면책사건 ■ 운전면허정지․취소, 영업정지 등 행정심판사건과 행정소송사건 ■ 헌법상 보장된 기본권이 침해된 경우의 헌법소원사건 등을 처리하고 있다.

이동법률상담버스 이용신청 등 문의사항은 대한법률구조공단 법문화교육센터(담당: 조금석 과장 031-8019-7593)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석우 기자 news@newsey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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