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항읍, 찾아가는 우리 동네 복지상담실 ‘호응’

  • 등록 2018.07.10 18:3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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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천군 장항읍행정복지센터(읍장 최창근)가 추진 중인‘찾아가는 우리동네 복지상담실’이 현장에 가까이 다가가는 적극적 행정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찾아가는 우리동네 복지상담실’은 어려운 이웃을 보다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주민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을 받은 주민들이 현장에서 직접 다양한 복지제도와 지원 가능한 서비스를 이웃에 안내하며 상담 및 접수를 실시하는 사업이다.

 지난 3월부터 원수2리를 시작으로 성주1,2,3리, 신창1리 등 5개 마을에서 150여명의 주민이 참여해 60여건의 복지서비스 신청 접수와 건강관리 상담 등이 진행됐으며, 이 가운데는 주로 복지서비스 접근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의 참여가 많았다.

 상담을 받은 한 어르신은 “교통이 불편해 읍사무소에 자주 갈 수 없어 상담을 받지 못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서 얘기를 들어주고 도움을 주니 정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최창근 장항읍장은 “찾아가는 우리동네 복지상담실 운영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적극 발굴하고 복지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모두 함께 행복한 장항읍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남석우 기자 news@newsey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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