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주입식 강의 탈피한 친절교육 실시

  • 등록 2018.05.07 14:3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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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천군은 지난 4일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한 직원교육을 서천군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원 스스로 서비스 역량을 향상 및 강화시키고 고객 입장의 경험을 토론하면서 민원만족도 향상을 목표로 마련됐으며 리서치 및 교육서비스 전문기업인 ㈜디앤알의 김윤선 명강사를 초청해 오전, 오후 2회 진행됐다. 

 일방적인 주입식 강의를 탈피해 참여 공무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응대요령 의견 교환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민원인 응대 시 공직자가 해야 할 행동, 하지 말아야 할 행동 등 본인이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공감하며 분임조별 상호 토론하는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활용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조별로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한 토론 내용을 모아 참여 공무원들의 투표를 진행한 결과 민원인과 기분 좋게 소통하기, 정확한 안내, 책임감 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으며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에는 무관심, 회피, 무책임이라고 응답하였다.

 박여종 서천군수 권한대행은 “이번 교육이 공직자가 스스로 마음을 열고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친절 서비스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천군은 이 외에도 매주 수요일 아침 근무시작 5분 전 친절교육방송을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 각 부서별 친절교육을 5월중에 진행해 민원 불편을 최소화하고 대민서비스 향상에 노력할 예정이다. 

남석우 기자 news@newsey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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