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교육지원청, 학교 주변 유해환경 개선 집중 홍보 진행 등 24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을 전한다.
◇교육지원청, 학교 주변 유해환경 개선 집중 홍보 진행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흥집)은 지난 21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수련관, 법무부와 협력하여 서천초등학교 교육환경보호구역 주변과 서천읍 일대에서 ‘아이’의 안전을 ‘먼저’ 생각하는 어른들의 안전 배려 문화 조성을 위한 집중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신학기를 맞아 우리 아이들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주요 메시지는 △불건전 광고 및 유해 매체물 배포 행위 금지 △청소년 출입· 고용금지 준수 △학교 주변 청소년에 담배·주류 판매 행위 금지로 구성되었다.
서천교육지원청 김흥집 교육장은“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모두의 관심과 협력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서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유관기관의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점검과 계도를 실시하여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장항공고, 2025학과개편 교육과정설명회 개최
서천 유일의 전기, 기계 전문 특성화 고등학교인 장항공업고등학교(교장 곽경훈)가 지난 21일 ‘2025 새 학년도 맞이 미래 첨단학과로 개편된 특성화고 교육과정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신입생부터 적용되는 첨단학과 개편 내용인 신재생에너지과(구, 전기과)와 IoT기계과(구, 기계과)의 교육과정 운영 계획과 자격증 취득과정, 장학금 제도, 고교학점제 운영 내용, 선취업후진학 제도, 특성과고 졸업생 대입경로 등 교육활동 전반을 안내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신입생 보호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서 자녀가 고민하는 진로 희망 분야에 대해 좀 더 깊이 대화할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진로 결정과 취업 선택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많아 유익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곽경훈 교장은 “미래 첨단학과로의 재구조화에 따른 선택형 교육과정 편성으로 내실있는 수업과 실습 통하여 맞춤형 교육 활동을 제공하고, 학생들이 양질의 기업체 취업을 통하여 기술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