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행정> 당진 민원콜센터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 시범 운영

  • 등록 2022.01.11 09:5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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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n뉴스=당진] 권주영 기자 = 충남 당진시가 내일(12일)부터 민원콜센터 상담을 카카오톡으로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당진시 민원콜센터는 하루 평균 600여 건이 넘는 상담을 진행해오고 있으나,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전화량이 폭증하며 특정시간 통화가 몰리는 현상이 빈번했다.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지원정책 등 코로나19 관련 안내를 시작으로 노후 경유차 지원, 수도요금 안내 등이 폭주하며 연결이 어려워 민원인의 불편이 증가하기도 했다.

당진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민원콜센터 카카오톡 채팅 상담 시스템'을 도입했다.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소통 창구 확대로 신속한 민원처리를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톡 채팅 상담 서비스는 업무시간(오전 9시~오후 6시)에 실시간으로 운영되며, 카카오톡 채널 검색에서 '당진시청 민원콜센터'를 검색하고 채널을 추가를 하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권주영 기자 news@newsey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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