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추석 귀성객 맞이 다과 행사 펼쳐 등 19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

  • 등록 2024.09.19 17:14:01
크게보기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추석 귀성객 맞이 다과 행사 펼쳐 등 19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추석 귀성객 맞이 다과 행사 펼쳐

 

서천군은 지난 13일 서천역 직원들과 함께 명절 귀성객을 맞이하고자 환영 행사를 펼쳤다.

 

이날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에게 환영 인사와 함께 다과와 음료를 건네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와 기부 참여를 독려했다.

 

군 관계자는 “모처럼 고향을 방문한 귀성객들을 만나서 반갑게 인사하고 그동안 안부도 나누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명절 동안 고향의 따뜻한 정을 느끼고 고향 사랑의 마음도 함께 나누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올해 초 서천 특화시장 화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과 시장 재건을 위해 지난 6월 ‘서천특화시장 재건축 사업’을 지정기부 1호 사업으로 선정해 기부금 마련을 위한 전방위적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닥터체크 김성열 대표, 1,350만 원 상당 영양제 현물 기탁

 

건강기능식품 회사 닥터체크는 지난 13일 서천군에 방문하여 취약계층 노인에게 전달해달라며 1,350만 원 상당의 칼슘·마그네슘 영양제 300박스를 기탁했다.

 

기탁식에 참석한 김성열 대표는 “지속되는 폭염으로 지치신 군민들이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탁을 결정했다”라며 “이번 기부로 취약계층 노인분들의 건강증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닥터체크는 이번 기탁 외에도 서천특화시장, 군산종합노인복지관, 안동과학대학교 등에 건강기능식품을 후원하는 등 다양한 기부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장항읍, 전통시장서 복지 위기가구 발굴 홍보

 

장항읍은 지난 13일 추석 대목장을 맞아 장항전통시장을 방문해 복지 위기가구 발굴 홍보에 나섰다.

 

장항읍 직원들은 시장 상인과 방문객 등에게 실시간으로 어려운 이웃을 알릴 수 있는 복지위기 알림앱 설치를 안내하고 주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알려줄 것을 홍보했다.

 

또 발굴된 위기가구에는 전화 및 방문 상담을 통해 긴급복지 및 기초생활보장 등 공적급여를 지원하거나 민간자원 연계, 사례관리 등의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전종석 장항읍장은 “앞으로도 인적 안전망 강화 및 홍보 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이 적기에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복지 위기가구 발굴 및 복지 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장항읍 옥남리 주민 40여 명, 추석맞이 대청소 진행

 

장항읍 옥남리(이장 송장근) 주민 40여 명은 지난 13일 추석맞이 대청소를 진행했다.

 

우리 고유 명절인 추석을 맞아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고자 추진된 이번 대청소에서 주민들은 옥남리 마을을 구석구석 돌며 방치된 생활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한편 장항읍은 지역 유관기관 및 단체와 함께 올해 3월부터 매월 1회 이상 청결 취약 지대인 공한지, 공원, 상습투기지역 등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다.

 

 

◇비인면 행복비인후원회, 250만원 상당 명절 소고기 등 나눔

 

행복비인후원회(회장 박근찬)은 지난 13일 관내 홀몸 어르신 및 장애인 등 50가구를 대상으로 소고기 및 송편 등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sbn뉴스 news@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