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발협, 제1회 출향 인사와 교류·협력 소통 한마당 개최 등 16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 등록 2024.12.16 16:08:54
크게보기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발협, 제1회 출향 인사와 교류·협력 소통 한마당 개최 등 16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서발협, 제1회 출향 인사와 교류·협력 소통 한마당 개최

 

서천군발전협의회는 지난 13일 서천군 청소년수련관에서 김기웅 군수를 비롯한 주요 기관·단체장과 전국 각지의 출향인사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출향인사와의 교류·협력 소통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천군과 출향인사 간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고 서천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감사패 수여, 인사말씀, 고향사랑기부제 협약식, 시장·기업 브리핑, 출향인사 소개 등의 순서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특히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는 구태완 재경서천군민회장, 백세기 재인천서천군민회장, 김종복 재대전서천군민회장, 나현숙 재안양서천군민회장, 박희수 재안산서천군민회장이 협약서에 서명하며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김기웅 군수는 인사말에서 “바쁜 연말에도 고향을 잊지 않고 함께해 주신 출향인사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 자리가 고향에 대한 사랑을 확인하고 서천군의 현안을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개소 30주년 기념식 개최

- 청소년과 지역이 함께한 30년의 성장 이야기

 

서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개소 30주년을 맞아 지난 14일 문예의 전당에서 청소년 선후배, 청소년안전망 필수연계기관, 1388청소년지원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열었다.

 

‘청소년이 있다!, 서천군이 잇-다’를 주제로 열린 기념식에서는 우수 청소년 및 청소년 성장공로자에 대한 시상과 감사패 전달이 진행됐다.

 

이어 30주년 기념 영상 시청, 축하 퍼포먼스, 성장일기 발표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특히 2부 순서로 진행된 성장일기 발표회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의 성장 이야기, 고민 많던 청소년이 청년으로 성장한 사례, 지역과 청소년을 연결해 온 자원상담원의 이야기 등이 소개돼 큰 공감을 얻었다.

 

한미희 센터장은 “주민의 관심과 응원이 있었기에 30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청소년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변화를 가져다주는 센터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4 서천군 체육인의 밤 성황리 개최

- 서천 체육인의 화합과 발전을 위한 격려와 축하의 자리 마련

 

서천군체육회는 지난 11일 서천 아름다운웨딩컨벤션에서 김기웅 군수를 비롯해 기관단체장 및 체육인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서천군 체육인의 밤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천군 체육 발전에 이바지한 체육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체육인 간의 화합과 소통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식전 공연과 본 행사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식전 공연에서는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서천지회의 색소폰 연주로 분위기를 고조시켰고 영상을 통해 서천군 체육의 1년 성과를 돌아보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어진 본 행사에서는 군 체육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및 장학증서 전달식이 진행됐다.

 

특히 충남도지사 표창이 서천군체육회 김봉일 생활체육지도자에게 수여됐으며, 서천을 빛낸 체육인 상은 서천군체육회 강구영 이사, 서천군청 육상팀 이용문 선수, 서천초등학교 6학년 김윤규 학생에게 수여됐다.

 

또한 학교생활과 운동을 병행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관내 초·중·고 체육꿈나무 43명에게 장학증서가 전달됐다.

 

오세영 회장은 “군민의 관심과 지원 덕분에 올해도 다양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3년 연속 충청남도민체육대회 10위 달성과 2024 서천 동아시아역도대회 성공 개최로 서천군의 스포츠 마케팅 역량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김기웅 군수는 “올해는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서천군의 위상을 높인 한 해였다”며 “앞으로도 체육인들의 소통과 화합을 지원하고 서천군 체육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청소년문화센터, ‘펼침마당’ 개관식·열린축제 성료

- 청소년 전용 문화 복합공간 조성… 문화예술 활동 공간 확충

 

서천군은 지난 13일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기능보강공사를 마무리하고 4층에 새롭게 조성한 '펼침마당'의 개관식 및 열린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기능보강공사는 총 8억 원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특히 주민 의견을 반영해 254㎡ 규모의 옥상을 문화예술 공간으로 조성한 ‘펼침마당’은 청소년들의 활동 공간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탈바꿈했다.

 

개관식에 이어 열린 2부 열린축제에서는 한 해 동안 추진한 사업 보고와 함께 청소년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공연 및 발표회가 진행됐다.

 

아울러 우수 청소년에 대한 시상식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해랑’ 수료식도 함께 열려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문화예술적 자치활동을 보장하고 복지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은 이번 ‘펼침마당’ 개관을 통해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복합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청소년 정책의 새로운 전환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천 민주평통, 희망 2025 나눔 캠페인 참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천군협의회(회장 상복자)는 지난 16일 서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으로 열린 ‘희망 2025 나눔캠페인’에 참석해 성금을 기탁 했다.

 

상복자 협의회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으나마 도움이 되고자 성금 모금 운동에 동참했다.”라며 “앞으로 따뜻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해양생물자원관, ‘제3회 러쉬 아트페어’ 특별전 개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씨큐리움 기획전시실에서 ‘제3회 러쉬 아트페어 : 바다 반드시 지켜야 한다’ 특별전을 내년 1월 5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러쉬 아트페어는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이번 전시는 기후위기와 해양 쓰레기로 위협받는 해양생태계에 대한 연구자료에서 영감을 받아 창작한 작품을 전시하게 된다.

 

주관사인 러쉬 코리아(LUSH KOREA)는 2022년 ‘예술에 편견은 없다’라는 주제로 제1회 아트페어를 시작하였으며, 2023년 ‘결코 사라지지 않는다’ 라는 멸종위기 자생식물을 대상으로 한 제2회 아트페어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제3회 아트페어는 해양 및 해양생물을 대상으로 기획하여 지난 3월부터 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국립해양과학관, 고래연구소와 협업전시를 위한 협의를 진행해 왔다.

 

지난 7월에는 아트페어 참여 작가 17명이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씨큐리움을 직접 방문하여 해양생물에 대한 영감을 받기 위한 교육에 참여하고 관람을 진행하였다.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기후변화와 해양오염의 심각성과 이로부터 위협받고 있는 해양생태계 및 해양생물에 대한 인식 제고에 이번 전시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허무는 아티스트들의 독특하고 수준 높은 작품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서천소방서, 12월부터 차량용 소화기 비치 의무 확대

 

서천소방서는 이달 1일부터 차량용 소화기 비치 의무화 기준이 기존 7인승 이상의 차량에서 5인 이상의 모든 차량으로 확대되었다고 밝혔다.

 

차량 화재는 주로 장거리 운행 중 과열로 인한 전기·기계적 요인이나 교통사고 발생 시 연료와 오일 등이 누출되면서 발생한다. 특히 고속도로나 외진 도로처럼 외부의 도움을 받기 어려운 곳에서는 차량용 소화기가 큰 역할을 한다.

 

차량용 소화기는 운전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위치에 최소 1개 이상 비치해야 한다. 권장 비치 장소는 차량 유형에 따라 다르다.

 

승용차의 경우 운전석 또는 조수석 시트 하단부, 11~15인승 승합차는 조수석 주변과 2열 좌석 뒷문 부근, 16인승 이상 승합차는 운전석이나 반대편 첫 번째 승객 좌석이 적합하다.

 

차량용 소화기는 본체 용기에 ‘자동차겸용’ 표기가 있으며, 대형마트나 인터넷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김희규 소방서장은 “차량 화재 발생 시 피해 최소화를 위해 차량용 소화기 비치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생태원, 생태와 미술을 주제로 무크지 5호 발간

 

국립생태원은 생태와 미술의 융합을 다룬 부정기간행물 ‘무크 에코 플러스’ 5호 ‘생태+미술’을 16일 발간한다고 밝혔다.

 

‘무크 에코 플러스(MOOK ECO PLUS)’는 생태가치 확산을 위해 생태와 다양한 학문·예술 분야의 융합을 다루는 부정기간행물이다.

 

2016년 ‘생태+문학’을 시작으로 2018년 ‘생태+교육’, 2020년 ‘생태+건축’, 2022년 ‘생태+관광’에 이어 다섯 번째다.

 

이번 호는 ▲생태와 미술의 교차점 탐색 ▲생태미술 스펙트럼 만들기 ▲로컬리티와 생태미술 ▲생태주의를 연결하는 사람들 ▲생태주의적 사고하기 ▲좌담회 등 총 6개 장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장은 생태미술의 정의와 개념, 국내외 생태 미술의 역사를 살펴본다. 두 번째 장은 국내외 생태미술 작가들의 활동과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며, 세 번째 장은 각 지역에서 진행되는 미술 프로젝트를 다룬다.

 

네 번째 장은 생태에 대한 미학적, 다학제적, 교육적 활동을 펼치는 단체의 활동 배경 등을 인터뷰로 담았다. 다섯 번째 장은 생태 미술 작가, 기획자, 연구자의 생태적 철학과 사유를 소개한다.

 

마지막 여섯 번째 장은 생태미술을 관찰하고 체험한 연구자와 기획자, 비평가, 작가가 모여 생태에서 미술, 예술의 역할을 주제로 나눈 좌담을 수록했다.

 

이번 ‘무크 에코 플러스’는 12월 16일부터 전국 서점과 인터넷에서 구매할 수 있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이번 도서를 통해 자연과 예술이 하나로 만나는 아름다움 속에서 새로운 영감을 얻게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생태적 문제의식을 가지고 세상을 바꿔나가는 이들의 경험과 생각, 비전을 충실히 담아내겠다”고 말했다.

sbn뉴스 news@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