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경제> 예산지역 콜택시 '스마일콜' 일평균 300건 호출...6년간 4배 증가

  • 등록 2021.03.16 09:4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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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n뉴스=예산] 조주희 기자 = 충남 예산군의 통합 콜택시 서비스인 ‘예산군 스마일콜택시’ 이용건수가 6년간 4배 이상 증가했다.

16일 예산군에 따르면, 통합운영이 시작된 지난 2014년 3월 일평균 이용건수 70여 건에서 올해 300여 건으로 4배 넘게 늘었다.

‘스마일콜택시’ 서비스는 택시기사들의 비용부담을 덜기 위해 지난 2014년 3월 예산군이 개발했다.

이용자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택시로 자동 연결돼 신속한 배차가 가능하며, 이용자 기록 및 배차정보 확인이 가능해 범죄예방에도 기여한다는 장점이 있다.

황선봉 군수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올해 1월 충남 최초로 관내 등록된 256대 전체 택시에 비말차단 칸막이를 설치했다”며 “앞으로도 ‘예산군 스마일콜택시’를 안심하고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조주희 기자 news@newsey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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