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행정> 탁월한 공직자에 상여금 지급 등 2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 등록 2021.03.02 12:20:42
크게보기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탁월한 공직자에 상여금 지급 등 2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탁월한 업무 수행 공직자’에 특별성과상여금 지급


서천군이 적극적이며 업무실적이 탁월한 공무원을 선발해 특별성과급 SS등급의 혜택을 부여한다.

서천군은 일한 만큼 보상 받는 인사시스템을 실현하기 위해 특별승급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특별승급은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업무 수행으로 탁월한 실적을 거둔 공무원을 선발해 1호봉을 승급하는 인센티브이며, 특별성과급은 특별승급에는 미치지 못하나 업무의 탁월성이 인정되는 공무원에게 성과급 지급 시 최고등급 보다 높은 혜택을 권고해 성과상여금 지급 기준액의 200%정도를 상한으로 지급할 수 있게 마련된 제도다.

최근 특별승급 대상자로 선정된 정희석 주무관은 장항화물역 일원 철도부지 복합문화 테마지구 기반 조성을 위해 LS메탈과 한솔제지, 국토교통부와 한국철도공사 등 관련 기관의 첨예한 이해관계를 적극적으로 조정·설득하여 각 기관의 기득권을 양보하는 합의를 이끌어 냈다.

한편, 특별승급심사위원회에서는 특별승급 대상자인 정희석 주무관이 그동안 적극적이고 탁월한 업무실적으로 지난 1월에 행정6급으로 승진한 상황과 중복 수혜 방지 등 실적과 보상의 균형 원칙을 준수해야 함을 감안해 부득이하게 한 단계 낮은 특별성과상여금을 부여하기로 결정했다.

서천군 관계자는 "보상의 규모보다 적극행정 공무원에게는 그에 합당한 보상이 반드시 주어진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서천군보건소-서천군체육회, ‘홈택트 건강친구 챌린지’ 추진


서천군보건소와 서천군체육회가 지난달 26일 ‘홈택트 건강친구 챌린지’ 사업 추진을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

홈택트 건강친구 챌린지 사업은 코로나19로 외출 및 신체활동이 저하된 독거노인 등 건강취약계층에 생활체육지도자와 함께 ▲맞춤형 운동처방 ▲신체활동 프로그램 ▲영양사를 통한 질환별 영양교육 및 건강간식 등을 제공해 어르신의 신체기능 회복을 도모한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2021년 건강친구 챌린지 사업 추진방향 및 건강 고위험군 대상자 연계 방안 등 사업 발전방안을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작년에는 8개 읍면 16명을 대상으로 근력 강화 및 스트레칭 운동을 처방하고, 올바른 식습관 교육과 함께 고단백질 및 제철과일 간식 등 건강식품을 지원해 주민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서천군 관계자는“이번 간담회를 통해 서천군체육회와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강화했다”며 “코로나19로 일상에 지친 건강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자가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기후변화교육센터, 맞춤형 기후환경교육 운영

서천기후변화교육센터가 이번 달부터 유아와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기후환경교육을 실시한다.

맞춤형 교육은 센터 방문 방식과 찾아가는 교육으로 진행되며, 유아는 누리과정과 연계한 게임과 놀이, 초등은 학년군별 기후환경을 주제로 한 탐구, 중등 자유학년제 프로그램과 고등 창의융합형 진로탐색 교육으로 운영된다. 

특히 서천, 공주, 보령, 부여, 청양 등 충남 소재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센터에서 양성한 전문 강사진을 파견해 기후환경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든 교육은 선착순이며 무료로 운영된다. 신청을 원하는 대상이나 단체는 기후변화교육센터(041-956-8789)로 전화해 안내받을 수 있다.

나영찬 기자 news@newseye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