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행정>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 민원 접수'…서산 비대면 민원창구 인기

  • 등록 2021.02.23 09:54:57
크게보기


[sbn뉴스=서산] 변덕호 기자 = 지난 2018년 충남 서산시가 전국 최초로 운영을 시작한 온라인 민원창구 ‘온통서산’이 시민들에게 인기다.

23일 서산시에 따르면, '온통서산'은 올해 두 달간 이미 440건의 민원을 접수·처리했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컴퓨터로 쉽게 민원접수가 가능하고, 처리상황과 결과까지 안내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는 평가다.

온통서산은 기존 페이스북·카카오톡으로 운영됐으나, 올해부터는 지역 커뮤니티 카페·맘 카페까지 확대했다.

스마트 기기 사용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서도 모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온통서산 현장민원 창구를 마련했다.

의료·복지와 관련한 민원 해결을 위해서도 보건소 방문보건팀을 통한 '움직이는 온통서산'을 운영한다.

서산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운영을 시작한 '온통서산'이 큰 호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시민 편의를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변덕호 기자 news@newseye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