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매체, "방탄소년단 지민은 금손"

  • 등록 2020.06.05 11:43:15
크게보기

[sbn뉴스=김연희 기자]방탄소년단 지민이 공개한 커스텀 신발에 해외 매체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지난달 27일 방탄소년단 공식 SNS 계정에 방탄소년단 노래 '봄날'을 떠오르게 하는 '벚꽃나무' 커스텀 신발에 전 세계 팬들은 지민의 로맨틱한 감성을 느끼며 뜨거운 반응과 함께 그동안 공개되었던 지민이 그린 그림들까지 화제가 되었다.

이에 올케이팝(allkpop), 코리아부(koreaboo), 핑크빌라(PinkVilla), 소매그(SOMAG) 등 각종 해외 매체들이 지민의 커스텀 신발 트윗 소식을 앞다투어 집중 보도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지민은 로즈데이에 맞춰 팬들에게 장미 그림을 선물하거나 팬덤명 'ARMY(아미)'에 멋진 디자인을 더해 공개하는 등 팬들을 향한 사랑이 느껴지게 하는 그림으로 팬들에게 꾸준히 감동을 주며 공개된 다양한 다재다능한 만능돌임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현대자동차가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 디지털 영상을 공개하고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영상은 밀레니얼 세대들이 미래 에너지 '수소(H2)'에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방탄소년단과 함께 특별 제작됐으며, 멤버들이 수소의 근원인 '물(H2O)'을 활용해 수소의 의미를 전달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영상 속에서 멤버들은 선한 에너지 수소의 근원인 작은 물 한 방울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 수 있다(A small drop of water for a better future)는 메시지를 비롯해 수소와 함께 그려나갈 더 나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전했다. 

이와 더불어 물 이외의 오염물질을 전혀 배출하지 않는 수소전기차 넥쏘(NEXO)가 영상에 지속적으로 등장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현대자동차는 디지털 영상 공개와 함께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SNS 이벤트인 '#PositiveEnergy(선한 에너지) 챌린지'를 실시한다. 

5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PositiveEnergy(선한 에너지) 챌린지'는 고객이 특별 영상 속 방탄소년단이 전하는 메시지를 들은 후 그 뒤를 이어 부르는 영상을 직접 찍어 동영상 소셜미디어 틱톡(TikTok)을 통해 공유하는 이벤트다. 

틱톡은 15초에서 1분 이내 짧은 영상을 제작 및 공유할 수 있는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으로 국내 젊은 세대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틱톡과 함께 하는 이벤트를 통해 밀레니얼 세대에게 선한 에너지 '수소'에 대해 더 많이 소통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현대 라이프 스타일 인스타그램'에서 나만의 선한 에너지를 공유하는 댓글 이벤트 'What's Your Source of Positive Energy?(당신의 선한 에너지는 무엇인가요?)'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는 틱톡 챌린지와 댓글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굿즈 6종(에코백, 키 커버, 멀티 포켓, 스트랩, 뱃지, 스티커) 세트를 경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굿즈는 폐기되는 자동차 시트 가죽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멀티 포켓과 함께 타이벡(Tyvek) 소재를 활용한 에코백, 버려지는 광고용 플렉스 천으로 만든 키 커버 등 환경친화적 소재로 제작해 이번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다. 

김연희 기자 news@newseye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