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통합당 "오거돈 성추행 사퇴·공증, 靑출신 인사가 수습 의혹"

  • 등록 2020.04.27 19:14:56
크게보기

-심재청 "오거돈 총선후 사퇴공증한 것이 법무법인 부산...문대통령. 노전 대통령이 변호사였던 곳"
-이해찬 "총선선거운동기간 '야당이 정치공작준비하는 것 같다'말한 것으로봐 민주당 알고 있을 것"
-곽상도 '사건 수습한 사람이 청와대 비서관 출신... 검찰수사와 청와대 감찰 필요"

[sbn뉴스=서울] 신수용 대기자 = 오거돈 전 부산시장 사퇴와 관련,피해여성과 사퇴공증을 한곳이 문재인 대통령이 과거 변호사 시절 대표로 있던 ‘법무법인 부산’으로 확인돼 파장이 예상된다.


더구나 오전 시장의 사퇴시점을 두고 총선전에  조율한 의혹을 둘러싸고 정치권이 공방을 벌이는 가운데 야당은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이 사전에 이를 알았을 가능성을 제기하고 나섰다.
      
중앙일보 등 언론을 종합하면 미래통합당 심재철 당대표 권한 대행과 원내대표 는 27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오 전 시장 성추행 사건에 대해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이 사건 발생 당시 이를 몰랐다는 말을 믿을 국민은 거의 없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이런 대형 사건을 민주당 소속인 오 전 시장이 민주당에 일절 알리지 않았다는데, 어느 누가 믿겠나”라고 했다. 

그는 이어 오 전 시장이 총선 후 사퇴하겠다는 공증을 법무법인 부산에서 받은 점도 의혹으로 제기했다.


법무법인 부산은 고 노무현 전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이 운영한 합동법률사무소가 전신이다. 


현재 대표는 고 노 전 대통령의 조카사위인 정재성 변호사가 맡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외숙 청와대 인사수석,그리고 김해영 민주당 최고위원 등도 이 법무법인에서 일했었다.


심 권한대행은 “정재성 변호사는 2018년 오거돈 부산시장 후보 캠프에서 인재영입위원장을 한 사람”이라면서“이런 특수관계에 있는데, 어느 국민이 청와대가 몰랐다고 생각하겠나”라고 말했다.


그는 “(총선) 선거운동 기간 중 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야당이 총선용 정치공작을 준비하는 것 같다’고 말한 적이 있다”며 “이게 바로 오거돈 사건을 염두에 둔 것 아닌가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했다. 


심 권한 대행은 “오 전 시장의 성범죄는 위력에 의한 강제추행으로 즉각 긴급체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통합당은 이날 곽상도 의원을 비롯  김도읍·김웅·유상범 검사 출신 당선인과 김미애·김은혜·황보승희 등 여성 당선인을 중심으로 이른바 '오거돈 성추행 진상조사팀'을 구성했다.


조사팀은 민주당 김남국 당선인의 ‘성 비하 방송’ 출연, 박원순 서울시장 비서실 직원의 성폭행 사건도 조사 대상에 포함시켰다.


진상조사팀의 곽 의원은 이날 한 언론과 통화에서 “(오 전 부산시장의)성추행 사건이 터지고 마무리에 나선 오 전 시장 측근 A씨는 직전 청와대 행정관이었다”고 주장했다.


곽 의원은 “사건에 개입한 그가 청와대까지 보고했는지, 오 전 시장이 직접 했는지 아니면 법무법인 부산이 알렸는지 청와대 공직기강 감찰관실이 즉각 감찰에 나서야 한다”고 요구했다.


또한 “총선 전 문재인 대통령이 이 사건을 인지했을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정말 몰랐나 의심스럽다”며 “청와대가 국민적 해소 차원에서라도 이를 해명해야 한다”고 했다. 
   
이에대해 민주당은 공증한 곳이 ‘법무법인 부산’인 것을 “순전히 우연”이라고 밝혔다.


송갑석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한 라디오에 나와 “순전히 우연히 그렇게 진행된 것이다. 그걸 그렇게 연결하는 것은 정말 무리한 억측”이라고 해명했다.



#서해방송, #sbn뉴스, #서천, #서천군, #서천군의회, #보령, #보령시, #보령시의회, #대천, #대천해수욕장, #천안, #천안시, #천안시의회, #아산, #아산시, #아산시의회, #당진, #당진시, #당진시의회, #왜목마을, #서산, #서산시, #서산시의회, #육쪽마늘, #태안, #태안군, #태안군의회, #안면도, #홍성, #홍성군, #홍성군의회, #예산,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당호흔들다리, #청양, #청양군, #청양군의회, #칠갑산, #공주, #공주시, #공주시의회, #백제보, #부여, #부여군, #부여군의회, #계룡, #계룡시, #계룡시의회, #논산, #논산시, #논산시의회, #탑정호, #금산, #금산군, #금산군의회 #인삼, #서해신문, #장항, #스카이워크, #국립생태원, #근대문화, #모시, #소곡주, #충남도, #충남도의회, #충남도교육청,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시교육청, #유성구, #유성구의회, #대덕구, #대덕구의회, #동구, #동구의회, #중구, #중구의회, #서구 #서구의회, #세종시, #세종시의회, #세종시교육청, #정부청사, #경찰, #검찰, #감사원, #청와대 감찰, #청와대 청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뉴스, #갈대밭, #금강하굿둑, #갯벌, #유네스코, #도시탐험역, #인공습지, #삼성, #송전탑, #서천 김, #현대, #강남 아파트, #부동산


신수용 대기자 news@newseye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