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 서천을 사랑합니다!’… 재경 향우회, 문화탐방 행사 가져

  • 등록 2025.04.14 00:17:34
크게보기

재경 군민산악회, 6일 비인 월명산 산행·서면 동백정 방문… 애향심 과시
노희권 산악회장, “고향 응원하며 향우들과 함께 고향 사랑을 실천할 것”
재경 군민회, 지난달 23일 ‘주꾸미 축제’ 현장 찾아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sbn뉴스=서천] 권주영 기자 = 재경 향우회가 고향 서천의 애틋함과 아쉬움을 달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산행과 함께 주요 관광명소, 축제장을 둘러보는 문화탐방 행사 개최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군에 따르면 재경 군민산악회(회장 노희권)는 지난 6일 회원 40여 명이 고향을 방문, 비인면 소재 월명산 산행과 서면 동백정을 방문하는 등 애향심을 과시하는 장을 마련했다.

 

이날 오전 비인중학교 정문에 도착한 군민산악회는 월명산을 등산한 후 오찬이 마련된 ‘바다해물나라’ 음식점으로 자리를 옮겨 준비된 식사를 하며 회원들 간 소통과 화합의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노희권 회장은 “향우회원들과 함께 고향 ‘서천’을 방문해 고향에 대한 자긍심을 느끼고 회원들과 가족처럼 더욱 끈끈하고 결속력이 강해지는 귀한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고향 ‘서천’을 응원하며 고향 사랑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자리에 참석해 준 김기웅 군수를 비롯해 한경석 군의원, 군 관계자들에게도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하며 반겨준 것에 대해 회원들을 대신해 마음 깊이 감사를 드린다”라며 “항상 고향 ‘서천’의 발전을 위해 조그마한 힘을 보태는 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김기웅 군수는 “항상 고향을 잊지 않고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를 보내준 향우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하며 “향우님들뿐만 아니라 자녀들도 부모님의 고향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도록 빛나는 서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화답했다.

 

이어 회원들은 지역의 관광명소인 서면 동백정을 둘러보며 고향 ‘서천’의 발전을 체험하는 등 회원 간 따뜻한 정을 나누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

 

회원들은 저마다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만개한 동백꽃을 배경으로 기념 촬영을 하는 등 즐거움을 만끽했으며 동백정에 올라 성큼 다가온 고향의 봄의 향기를 느끼기도 했다.

 

앞서 지난달 23일 재경 서천군민회(회장 구태완)는 회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펼쳐진 ‘주꾸미 축제장’을 방문, 제철 음식인 주꾸미를 시식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와 지역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또한, 축제장 인근 상점을 들러 상인들에게 희망을 안겨주는 구매의 물결을 만드는 등 의미가 있는 쇼핑의 즐거움을 맛보는 시간도 보냈다.

 

구태완 회장은 SNS를 통해 “우리 서천의 아름다운 자연과 풍성한 먹거리를 함께 즐기며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매우 기쁘고 보람된 하루였다”라며 “축제를 준비해 주신 강구영 서면개발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따뜻하게 출향인들을 맞이해주신 김기웅 군수님, 김경제 의장님 등 고향 인사들에게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덕분에 고향의 정을 다시 한번 느끼며 재경 서천군민회의 발전과 중요함을 더욱 생각하게 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재경 서천군민회는 지난해 1월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지원 성금 500만원과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을 기부하는 등 남다른 애향 마음을 내비치기도 했다.

권주영 기자 ne2015@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프로필 사진
권주영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보도를 하는 새로운 창을 만들겠습니다.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