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2024년 지방세 성실납세자 경품 추첨 등 23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

  • 등록 2024.12.23 17:50:31
크게보기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2024년 지방세 성실납세자 경품 추첨 등 23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2024년 지방세 성실납세자 경품 추첨

 

서천군은 지난 20일 2024년 지방세 성실납세자를 대상으로 한 경품 추첨 행사를 개최하며 건전한 납세 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이번 행사는 최근 3년간 매년 3건 이상의 군세를 납기내 전액 납부한 성실납세자 4,682명 중 무작위 전산 추첨을 통해 60명을 선정했다.

 

당첨자들에게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5만 원 상당의 서천사랑상품권과 감사 서한문이 제공될 예정이다.

 

추첨 결과는 서천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당첨자에게는 감사의 서한문과 함께 5만 원 상당의 서천사랑상품권이 제공될 예정이며 추첨 결과는 서천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기웅 군수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납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해 주신 군민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성실납세자 우대 정책을 강화하고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세무 행정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서천군 성실납세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를 기반으로 추진되었으며 군은 성실한 납세 문화를 조성하고 군민과 함께하는 세무 행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서천군, 2024년 지방세 유공 납세 법인에 감사패 수여

 

서천군은 지난 20일 성실한 납세 문화를 확립하고자 2024년 지방세 유공납세법인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번 행사는 납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한 법인을 격려하고 납세자에 대한 사회적 존중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지방세 유공납세법인은 서천군 내 사업장을 둔 법인 중 최근 3년간 군세 5천만 원 이상을 납부하고 체납 없이 성실하게 납세 의무를 이행한 기업을 대상으로 서천군 지방세심의위원회의 엄정한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올해는 한솔제지㈜와 선진뷰티사이언스㈜가 선정돼 군에서 실시하는 세무조사가 향후 2년간 유예되는 혜택을 받게 됐다.

 

김기웅 군수는 “지역사회를 위해 납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해 주신 기업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군민이 납부한 세금은 서천을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드는 데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서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 해 마무리 회의 개최

 

서천군은 지난 1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3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사회보장 관련 기관, 법인, 단체, 시설 대표 등 17명의 대표협의체 위원이 참석하여 올 한 해 추진된 주요 사업과 활동에 대한 보고를 진행하고 성과를 공유하며, 내년 사업 방향에 대한 논의를 심도 있게 이어갔다.

 

박종석 민간위원장은 “내년에도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사회보장사업이 빈틈없이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기웅 군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꾸준한 노력과 성과가 서천군 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이끌었다”며 협의체의 지속적인 역할에 기대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이번 회의에서 논의된 내용과 평가 결과는 내년도 사업 운영에 적극 반영될 예정으로,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과 활동들이 더욱 체계적으로 전개될 전망이다.

 

 

◇서천 한우협회·낙우회, 이웃사랑 성금 전달

 

(사)전국한우협회 서천군지부과 서천군낙우회는 지난 19일 서천군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각각 300만 원과 100만 원의 사랑나누리 성금을 전달했다.

 

윤세춘 지부장은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을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성금을 준비했다”라며 지역사회를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약속했다.

 

박형진 회장 역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이웃들과 온정을 나누고 싶었다”라고 밝혔다.

 

김기웅 군수는 “기탁받은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취약계층 생계 지원 및 사회적 약자 돌봄 지원에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전했다.

 

 

◇서천군기독교연합회·서천제일교회, 사랑 나눔 실천

 

서천군기독교연합회와 서천제일교회는 지난 20일 서천군청에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각 100만원을 기탁했다.

 

한철희 목사는 “소외된 이웃들과 나누고 싶은 마음으로 기탁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매년 꾸준히 기부를 실천해온 서천군기독교연합회와 서천제일교회의 이번 성금 기탁은 지역 복지 향상에 큰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기탁된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층,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sbn뉴스 news@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