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2회 서천군민의 날 기념식·제47회 군민체육대회 개최 등 24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

  • 등록 2024.09.24 17:39:37
크게보기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제62회 서천군민의 날 기념식·제47회 군민체육대회 개최 등 24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을 전한다.

 

 

◇제62회 서천군민의 날 기념식·제47회 군민체육대회 개최

 

서천군과 서천군체육회는 오는 10월 1일 서천종합운동장에서 제62회 서천군민의 날 기념식 및 제47회 군민체육대회를 개최한다.

 

기념식에서는 서천군 어린이집 연합회와 서천군립합창단의 공연과 서천군민대상 수여식 등이 진행되며, 이어지는 체육대회에서는 각 읍면 참가선수들이 12개 종목에서 열띤 경기를 펼친다.

 

특히 이번 체육대회에는 제기차기 종목이 새롭게 추가되어 전통놀이의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군민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과 단결을 이루는 흥겨운 축제의 장이자,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중요한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날 행사는 서천군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체육대회 참가자를 위한 푸짐한 상품도 준비되어 있다.

 

 

◇모바일 서천사랑상품권 5% 캐시백 행사 재개

- 폭우 피해복구 지원을 위한 상품권 추가할인

 

서천군은 예산 소진으로 조기 종료된 모바일 서천사랑상품권 5% 캐시백 행사를 24일 오전 9시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지원 사업을 통해 국비 4억2천만원을 확보한 서천군은 캐시백 행사 재개를 통해 7월 폭우 피해로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연말까지 진행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캐시백은 모바일 서천사랑상품권 또는 카드 서천사랑상품권 결제 즉시 5%적립된다. 적립한도는 기존 9월 1일부터 진행되었던 캐시백 적립액을 포함해 월별 최대 3만5천원까지 적립되며, 적립 내역은 ‘지역상품권 Chak’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천사랑상품권은 2025년 1월 1일부터 선할인 방식에서 후캐시백으로 할인방식이 변경된다.

 

 

◇서천군, 생명사랑 실천 약국 모니터링 진행

 

서천군보건소는 오는 24일부터 일주일간 자살예방을 위해 ‘생명존중약국 사업’협약을 체결한 늘푸른약국 외 27개소를 대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생명존중약국사업은 약국에 방문하는 사람 중에 우울, 불안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자살 위험성이 있다고 보여지면 약사가 직접 마음건강 검진을 독려하고 서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 연계해 주는 사업이다.

 

이번 모니터링을 통해 ▲약국별 우울검사 QR코드 활용 여부 확인 ▲약 사 용 안내문 및 홍보명함 배부 ▲자살 위기자 발견을 위한 참여 독려 및 고위험군 연계 절차 안내 ▲생명존중약국사업 모니터링 평가표 작성 등을 진행한다.

 

나성구 보건소장은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확산을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시는 협약 약국에 감사드린다”라며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다양한 안전망 구축을 통해 살기 좋은 서천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서천군, 가을배추 무름병 방제 철저 당부

 

서천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3일 가을배추 무름병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철저한 방제를 당부했다.

 

9월 평균기온이 전년 대비 2.8℃, 평년 대비 3.7℃가 높아 김장무·배추의 초기생육이 부진한 상태에서 집중호우까지 겹쳐 물빠짐이 나쁜 토양에서 무름병 발생 위험이 높여졌다.

 

배추 무름병은 고온다습한 환경과 배수 불량지에서 주로 발생하며 식물체의 상처 부위를 통해 감염되어 초기에는 잎의 밑동에 수침상의 반점이 나타나고 점차 위쪽으로 번지면서 포기 전체가 물러지고 썩어 심한 악취가 나는데 무름병 발생이 시작되면 치료가 거의 불가능하다.

 

병 예방을 위해서는 배추밭의 배수관리를 철저히 하고, 병 발생 전 등록 약제를 활용한 방제가 가장 효과적이다.

 

포장에서 무름병이 발생했다면 병 증상을 보이는 개체를 제거하고, 전용 약제를 뿌려 다른 배추로 전염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 아울러 수확 후 병든 배추가 재배지에 남아있지 않도록 정리해야 이듬해 피해를 줄일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배추를 비롯한 무, 쪽파 등 김장 채소의 병해충은 초기부터 예방적 방제가 매우 중요하므로 미리 배추를 잘 살펴보고 적기에 방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sbn뉴스 news@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