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지원센터, 가족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 24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

  • 등록 2024.09.24 17:35:47
크게보기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학부모지원센터, 가족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 24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을 전한다.

 

 

◇학부모지원센터, 가족 체험프로그램 운영

 

서천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는 지난 21일 ‘우리동네 마을 속으로’ 가족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학부모 시도특색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희망 가족 34명이 서천의 문화를 경험하고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참가자들은 마을 체험지에서 직접 재배한 고추를 수확한 후 고추장 만들기 등을 체험하였으며, 서천의 소중한 자원과 아름다운 경관을 주제로 그림을 그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 그림들은 추후 그림책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이날 참여한 한 학부모는 “‘우리동네 마을 속으로’ 사업을 통해 서천의 다양한 면모를 직접 체험할 수 있어 뜻깊었다. 앞으로도 아이들과 함께 서천의 아름다운 장소들을 자주 찾아보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체험을 통해 지역 문화를 알리고,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을 제공한 서천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의 활동은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이다.

 

 

◇서천교육복지지원센터, 행복한 가족 힐링캠프 운영

 

서천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는 지난 21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대전신세계백화점에서 교육복지대상 13가정과 함께 아쿠아리움 및 스포츠몬스터에서 문화체험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해양 생물을 관찰하며 자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스포츠몬스터에서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참여한 가정들은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기회를 가지며,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가와할 수 있었다.

 

서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소중한 경험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교육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체험과 교육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사회의 교육 환경 개선에 힘쓸 예정이다.

 

 

◇서천중, ‘아침밥 먹기 캠페인’ 펼쳐

 

서천중학교는 24일 학부모회와 학생자치회, 청솔이끔부가 협력하여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펼쳤다.

 

이 행사는 학생들이 건강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학부모회에서 사랑 듬뿍 간식을 준비했다.

 

캠페인에는 학부모회 학생자치회, 청솔이끔부 등 교육공동체가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한마디와 등굣길을 환하게 열어줬다.

 

학부모님들은 ‘사랑한다. 응원한다. 네가 자랑스럽다.’라는 응원을 담은 사랑의 간식 묶음을 미리 준비해 나눠 주었고, 학생자치회에서는 ‘오늘 하루 완전 럭키비키잖아!’ 현수막을 걸고, 응원 도구를 흔들며 등교하는 학생들을 향해 환영하는 모습이 감격스러웠다.

 

서천중학교 학부모회 회장은 “학생들이 좋아하는 모습과 학교 오는 것이 너무 좋다는 아들들의 한마디에 더불어 신나고 힘 있는 아침이 과연 모닝 파워!”라고 말하였다.

 

김유집 교장은 “학부모와 학생들 간의 끈끈한 사랑을 보았고 학부모님들의 관심에 감사하고 교육공동체가 한 마음 되어 배움과 배려 속에 꿈과 행복을 키우는 학교를 만들어 가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 말하였다.

 

 

◇서천중, BOOK적 북적 밤 도서관 운영!

 

서천중학교은 지난 23일 도서관에서 BOOK적 북적 밤 도서관을 운영하였다.

 

이번 밤 도서관 운영은 지난 9일과 23일 등 총 2회 운영하였으며 매회 20여 명 학생들이 참여하여 책을 사랑하고 별빛 아래 독서 기쁨과 독서 습관을 형성하도록 하였다.

 

또한, 독서 몰입교육과 책으로 소통하는 법, 집중 열람실 운영과 교육 봉사 대학원생의 협업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법을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BOOK적북적 밤도서관 프로그램은 충남 온학력 중점학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초·기본학력(교과보충) 캠프와 연계하여 운영하였으며, 교과 연계 쉬운 책 읽기, 학생의 정서 지원 및 학습 상담, 코스웨어를 활용한 개인맞춤형 수업등을 통해 선생님과 학생들의 신뢰감 형성과 정서적 지지로 자존감을 높여주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백태종 학생은 “선생님과 함께 밤 도서관을 이용하며 책과 가까워질 수 있고 오랜 시간 책을 읽는 기쁨을 경험하였으며, 학습 상담과 선생님들과 친해지는 시간이 다른 친구들에게 자랑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김유집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도서관을 친숙하게 여기고 독서 몰입감을 경험하도록 하고 더불어 학습지원 대상 학생들이 도서관을 이용해 보며 선생님과 많은 대화와 상담을 통해 자존감이 높아졌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sbn뉴스 news@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