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비전스쿨지역아동센터, 독거 어르신께 추석 송편 전달 등 23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 등록 2024.09.23 17:50:17
크게보기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시선비전스쿨지역아동센터, 독거 어르신께 추석 송편 전달 등 23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시선비전스쿨지역아동센터, 독거 어르신께 추석 송편 전달

 

시선비전스쿨 지역아동센터(센터장 안금란)는 추석 명절을 맞아 독거 어르신들에게 송편을 전달하는 따뜻한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20일 진행된 행사는 어린이와 교사 등 10여 명이 지역사회 소외된 독거 어르신 25명의 가정을 방문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정성껏 준비한 송편을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며 명절의 기쁨을 함께 나누었었다.

 

마산초등학교 김주은 학생은 “할머니들이 추석 명절에 혼자 계셔서 외로워하실 것 같아서 송편식을 드렸는데 할머니들이 우리를 기쁘게 맞아주었다”라고 전했다.

 

안금란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과 관심을 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H농협 서천군지부, 지역 기업체와 아침밥 먹기 MOU

 

NH농협 서천군지부(지부장 이은우)는 지난 12일 장항 국가산단 내에 있는 ㈜허스델리(대표 허성윤) 기업체를 방문하여 쌀 소비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식은 지속적인 쌀 소비량 감소로 인한 쌀 가격 하락을 극복하고자 민관이 힘을 모아 쌀 소비를 촉진을 위해 진행되었다.

 

㈜허스델리는 140여 명의 근로자와 함께 육류가공·식품 제조업을 하는 우수 중소 기업체로 식당을 직영 운영하며 지역 쌀 소비에 앞장서고 있는 곳이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농협은 지역 쌀 200kg을 지원하고 기업체에서는 직원의 아침밥 먹기를 통한 쌀 소비에 동참하기로 약속했다.

 

성재은 단장은 “아침밥 먹기에 동참해 준 ㈜허스델리에 감사 인사를 전하고 쌀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겠다”라고 전했다.

 

 

◇서천소방서, 전기화재 예방 ‘소공간용 소화용구’ 설치 당부

 

서천소방서는 전기화재 예방을 위해 소공간용 자동확산 소화기, 소화용구, 아크차단기 설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소공간 소화용구는 소규모 공간(체적 0.36㎥)의 화재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한 소화 장치로, 배전반이나 분전반 내부에 설치되며, 화재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즉시 소화하는 기능을 한다.

 

자동확산소화기는 화재 발생 시 열이나 화염에 반응해 자동으로 소화약제를 방출하여 불을 끄는 장치로, 주로 다중이용업소의 주방이나 보일러실 등에 설치된다.

 

아크차단기는 전기 및 전자 장치의 절연 파괴, 연결 결함, 노화로 인한 아크를 감지해 이를 차단하는 전기 안전장치로, 전기화재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다.

 

김희규 소방서장은 “자동확산소화기, 소공간용 소화용구, 아크차단기 등은 간단한 설비이지만 초기 화재 진압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며,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소방시설의 설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장항공공도서관, ‘도서관 가족 독서캠프’ 운영

 

서천군 장항공공도서관이 온 가족이 함께하는 ‘꿈에는 마침표가 없다’를 주제로 지난 21일 독서 캠프를 개최해 군민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가족 독서 캠프’는 초등생과 청소년이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여 독서활동에 대한 동기 유발은 물론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여러 가지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가을을 맞이하여 진행된 이번 캠프는 자연 생태 체험을 통해 우리 가족의 작은 정원을 만들어 보는 ‘이끼 테라리움 만들기’와 고정욱 작가의 강연과 마술 및 노래 공연 등 다양한 체험과 활동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온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 독서 캠프’를 통해 건전한 가족문화 정착 및 가족 독서 운동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장항공공도서관은 “참여한 어린이, 청소년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배려와 협동심을 배우고 성취감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라고 말했다.

sbn뉴스 news@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