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읍, 칠석을 맞이해 마을 환경 정비 나서 등 13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 등록 2024.08.13 16:14:06
크게보기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읍, 칠석을 맞이해 마을 환경 정비 나서 등 13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서천읍, 칠석을 맞이해 마을 환경 정비 나서

 

지난 10일 칠석을 맞이해 서천읍 오석2리 주민 50여 명은 마을 안길 대청소 및 서천IC 주변 제초작업을 하는 환경 정비에 나섰다.

 

김용문 이장은 “매년 칠석을 맞이해 청소하고 있으며 특히 서천IC는 외부 손님들이 서천으로 들어오는 첫 입구이기 때문에 자부심을 가지고 쾌적하게 관리하겠다”라고 말했다.

 

 

◇종천면, 영양충전 삼계탕 나눔행사 펼쳐

 

종천면은 종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종천후원회, 종천면이장단협의회와 함께 지난 12일 취약계층 어르신 60가구에 밑반찬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도 확인했다.

 

이날 영양을 고려한 몸보신용 삼계탕, 열무물김치, 도토리묵, 두유 등을 준비해 직접 취약계층 가정을 찾아 생활환경과 건강상태를 확인했다.

 

꾸러미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요즘 너무 덥고 몸도 힘들다 보니 입맛도 없고 기운도 빠졌는데 맛있는 삼계탕과 열무김치를 가져다줘서 눈물나게 고마웠다”라고 말했다.

 

백분옥 종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께서 삼계탕과 준비한 반찬을 드시고 무더위를 이겨내고 건강한 여름을 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화양사랑후원회, 2차 임원회의 개최

 

화양사랑후원회(회장 윤만선)는 지난 12일 화양면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도 2차 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후원회 감사, 이사 등 임원진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회 활성화방안 및 특화사업 세부 추진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마서면, 폭염속에서도 농촌봉사활동 이어져

 

서울 신일고등학교(인솔 박한결 교목) 학생 30여 명 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마서면 동죽마을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마서 계동교회와의 인연으로 지난해부터 여름방학마다 마서면을 찾은 학생들은 무더위를 잊은 채 일손이 부족한 농가의 농작물 수확, 잡초 제거 등을 도왔다.

 

이 밖에도 학생들은 마을 어린이들과 레크레이션을 즐기며 친밀함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오종환 이장은 “일손이 부족해 엄두를 못 냈던 일이 학생들의 도움으로 해결될 수 있었다”며 “학생들과의 우정이 주민들에게 매년 행복한 순간으로 기억될 것”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sbn뉴스 news@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