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양면주민자치회, ‘금강변 함께 걸어요’ 개최 등 25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 등록 2024.06.25 22:42:12
크게보기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화양면주민자치회, ‘금강변 함께 걸어요’ 개최 등 25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화양면주민자치회, ‘금강변 함께 걸어요’ 개최

 

화양면주민자치회(회장 조호연)가 지난 24일 걷기 문화를 확산하고, 주민화합을 도모하고자 관내 이장단, 새마을부녀지도자, 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금강변 함께 걸어요’ 행사를 개최했다.

 

화양면 ‘금강변 함께 걸어요’ 행사는 올해 4월, 6월, 9월 총 3회에 걸쳐 운영되며,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날 참석자들은 아름다운 금강을 배경으로 조성된 산책로를 따라 녹음을 만끽하며 공원 주변 쓰레기를 줍는 등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조호연 회장은 “아름다운 경치를 지닌 금강변을 걸으며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힐링의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주민들의 신체 건강뿐 아니라 정서적으로도 안정감을 주는 건강 걷기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산면, ‘숨은자원찾기’ 행사 추진

- 새마을남녀지도자회, 자원 재활용과 환경 정화 활동 앞장

 

문산면이 25일 신농리 영농폐기물 공동집하장에서 문산면새마을협의회의 주관으로 이장단과 주민자치회, 주민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2분기 숨은 자원 찾기 운동을 추진했다.

 

이번 행사에서 참여자들은 이른 아침부터 마을별로 수집한 빈 병, 고철 등 재활용 가능 자원과 영농폐기물을 수거하고 분리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김도향 새마을 부녀회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많이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영농폐기물 등 자원화를 통해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판교면, 숨은자원찾기 행사 진행

 

판교면과 판교면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지난 24일 판교면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상반기 숨은자원찾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새마을남녀지도자, 판교면 직원, 주민 등 약 30명은 각 가정, 마을 공터 등에 방치된 재활용 가능한 자원과 영농폐기물 등을 수거하고 분리했다.

 

한상일 면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깨끗한 판교 만들기를 위한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신 주민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주민들이 농촌지역 환경보호와 자원 재활용에 관심을 두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항읍, 꾸준히 이어지는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장항읍에 거주하는 이유림 씨가 지난 24일 장항읍행정복지센터에 두유 40박스를 기탁하며 따뜻한 선행을 실천했다.

 

이 씨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매달 각종 식품과 생활용품 등을 기부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이번 기탁한 두유는 이가 없어 식사하기 어려운 독거어르신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일에는 디저트카페 램프(대표 한예진)가 러스크빵 52개를 기탁해 저소득 아동 가정과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했다.

sbn뉴스 news@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