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충남 서천군의회는 14일 정례회 본회의를 열고 28일까지 15일간의 일정으로 제322회 제1차 정례회 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회기 동안 서천군의회는 2023회계연도 예비비지출 승인(안), 2023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과 함께 김아진 의원 외 5명이 제출한 ▲서천군 서천문화원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이강선 의원 외 5명이 제출한 ▲서천군 장애인복지 증진에 관한 조례안과 한경석 의원 외 5명이 제출한 ▲서천군 녹색어머니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심의한다.
또한 서천군수가 제출한 ▲서천군 공영장례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천군 1인 가구 사회적 고립 및 고독사 예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천군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 ▲서천군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천군 폐기물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4년도 제4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등을 심의할 계획이다.
아울러 서천군의회는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간 서류식 감사를, 21일부터 25일까지 회의식 감사를 진행하고, 26일에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한다.
김경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제34회 한산모시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수고해주신 공직자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하며 “충실한 자료준비와 답변을 통해 행정사무감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본회의에는 서천교육지원청 학생회 연합회 소속 초등학생들이 본회의를 참관한 후, 의장실에서 의원과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