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의회, 제305회 임시회 마무리…2023년 군정 현안 점검

  • 등록 2022.11.21 12:36:12
크게보기

 

[sbn뉴스=서천] 권주영 기자 = 충남 서천군의회는 지난 18일 제305회 임시회 5차 본회의를 열고 5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군의회는 이번 임시회를 통해 각 의원이 대표 발의한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가결된 조례안은 김원섭 의원의 대표 발의한 서천군의회 의원 의정 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서천군 심폐소생술 교육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등이다.

 

또 이강선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서천군 한국수화언어 활성화 지원 조례안과 홍성희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서천군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이다.

 

아울러 이지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서천군 가업승계 농업인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 개정 조례안, 서천군 복합문화시설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등이다.

 

이어 서천군수가 제출한 △서천군 아동 급식지원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을 원안 가결하고 서천군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안과 서천군 산업재해 예방 및 노동안전보건 지원 조례안을 수정가결 했다.

 

또한, 2023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을 원안 가결하고 (재)충남연구원 출연 동의안과 (사)서천사랑장학회 출연 동의안, 더행복한충남공동근로복지기금3호 출연 동의안, 2023년 한국지방세연구원 출연 동의안은 동의했다.

 

이밖에 서천군문화예술창작공간 민간위탁 동의안과 서천군미디어문화센터·기벌포영화관(생활문화센터 포함) 민간 위탁 동의안은 부동의 처리했다.

 

군의회는 앞서 지난 15일부터 사흘간 각 실과 및 사업소로부터 2023년 서천군 군정 운영 방향을 가늠할 수 있는 2023년도 시책구상 보고를 받았다.

 

김경제 의장은 “이태원에서 일어난 참담한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수많은 희생자들과 유족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며 언제 어디에서 어떤 원인으로도 불의의 사고가 일어날 수 있다는 경각심을 가지고 각종 안전 시스템을 촘촘히 점검하고 보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부서마다 만반의 노력으로 빈틈없이 준비한 내년도 시책들이 이번 보고회를 통해 조금 더 정밀히 다듬어지고 준비되어 목표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임시회 기간 김원섭 의원은 서천군민 누구에게나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및 설치 장소에 대해 지속적인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시스템과 장비를 갖춘 상설교육장 마련과 실습위주의 주기적 교육과정 의무화, 군민 대상의 응급처치 교육 기회를 확대 등 심폐소생술 교육 일상화를 주문했다.

 

김아진 의원 역시 5분 발언을 통해 집행부에 상대적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중·장년층 세대를 위한 지원 대책 마련을 촉구했고 한경석 의원은 동백정 해수욕장 복원공사의 원활한 추진을 강조했다.

 

권주영 기자 ne2015@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프로필 사진
권주영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보도를 하는 새로운 창을 만들겠습니다.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