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천] 손아영 기자 =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26일 취업박람회 개최 등 18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26일 취업박람회 개최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이 오는 26일 오후 2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서천 문예의전당 소강당에서 ‘2022년 서천군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현장 채용과 채용대행서비스를 통한 간접 채용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현장 채용에는 장항국가산업단지 신규입주기업인 ㈜토비스를 비롯해 ㈜SPC삼립, ㈜허스델리, ㈜삼일이노팩, 충남마른김가공수협, ㈜기업과사람들, ㈜코츠 등 관내 12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 면접을 통한 약 10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간접채용에는 20여 개의 기업이 참여해 채용대행서비스를 통한 약 5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박람회에서는 △증명사진 촬영(이력서용) △취업타로 적성검사 △면접 메이크업의 다양한 부대시설을 운영한다.
또한, 관내 직업계고와 연계한 ‘청소년 취업박람회’를 별도로 운영하며, 학생들에게 △진로상담 및 취업상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의 예비 취업인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장항교회 총여신도회, 좋은이웃 32호 선정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7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과 물품을 기탁한 장항교회 총여신도회를 ‘장항읍 좋은이웃 32호’로 선정했다.
장항교회 총여신도회는 지난 주말 교회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 94만 7000원과 함께 의류도 함께 기탁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이분희 회장은 “바자회를 통해 교인들의 따뜻한 마음들이 모아져 뜻깊은 활동을 이어 나갈 수 있어 보람이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문산면, 노인 맞춤형 건강 스트레칭 서비스 제공
문산면이 지난 17일 지역 내 경로당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인 맞춤형 건강 스트레칭 서비스’를 제공했다.
노인 맞춤형 건강 스트레칭 서비스는 문산면 맞춤형복지팀 간호직공무원이 직접 어르신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을 만들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외부활동이 어려워진 어르신들이 실내에서 손쉽게 근력을 강화하고, 면역력을 높여 우울감 해소 및 만성질환 악화를 예방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문산면 맞춤형복지팀은 경로당을 순회하며 스트레칭뿐만 아니라 복지 홍보 및 보건복지 종합 상담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