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6년 연속 신속집행 우수기관 선정 등 26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 등록 2022.07.26 13:2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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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서천군, 6년 연속 신속집행 우수기관 선정 등 26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합니다.

 

◇서천군, 6년 연속 신속집행 우수기관 선정

 

서천군이 올해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에서 110.37%의 집행률을 달성하며 6년 연속 신속집행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6일 서천군에 따르면, 올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 결과 2173억 원을 집행, 당초 목표액 1969억 원보다 204억 원 초과 집행해 110.37%의 집행률을 달성했다.

 

1분기 소비투자부문은 목표액 544억 원 대비 112억 원 초과 집행한 656억 원(120.53%)으로 시군 종합 1위를 달성했다.

 

2분기 소비투자부문도 목표액 605억 원 대비 104억 원 초과 집행한 709억 원(117.24%)으로 군부 2위를 달성했다.

 

서천군은 ‘신속집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을 목표로 연초부터 김성관 부군수를 단장으로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하고, 월 2회 이상 부서별 집행계획을 점검하는 등 예산의 차질 없는 집행에 행정력을 총동원했다.

 

또한, 지난 3월 347억 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동력을 마련하고 팀장 중심의 집행 책임제 확립, 재무회계 부서와의 지속적인 소통체계 구축, 행정안전부 신속집행 지침에 따른 신속한 절차 이행, 각종 사업 조기 착공 및 조기 준공 등으로 지역 발전의 군민 체감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김기웅 군수는 “대규모 사업과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소비투자 사업의 적극적 관리로 6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이라는 성과를 거두었다”며 “앞으로도 민생안정 및 코로나 완전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군, 고객만족 친절! 다짐대회 개최

 


서천군이 26일 소통을 통한 민원서비스 개선과 고객만족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하반기 민원업무 담당자 현장간담회 및 친절서비스 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군청 민원봉사과 직원 40여 명은 친절실천 선언문 낭독과 친절구호 제창, 친절명언 나눔 등을 진행하며 군민들에게 신속한 민원처리와 청렴한 자세로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또한 김기웅 군수와의 현장 간담회를 통해 민원업무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현장의 애로사항 점검 등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마련했다.

 

김기웅 군수는 “‘잘사는 군민! 살고싶은 서천!’이 민선8기 슬로건이며 ‘군민을 섬기는 감동행정’이 군정 방침으로 정해진 만큼 민원행정 만족도 제고 및 신뢰도 향상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은 친절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친절 실천 다짐대회를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민원행정 고객만족도 및 친절도 조사와 함께 친절서비스 역량강화 교육 등 민원 업무 관계 공무원의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나영찬 기자 news@sb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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