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증후군 출혈열 무료 예방접종 실시 등 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 등록 2022.06.09 12:42:54
크게보기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신증후군 출혈열 무료 예방접종 실시 등 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합니다.

 

◇신증후군 출혈열 무료 예방접종 실시

 

 

서천군이 농업 종사자와 야외 활동이 빈번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신증후군 출혈열’ 무료 예방접종을 이달부터 9월까지 실시한다.

 

신증후군 출혈열은 한타바이러스에 의해 전파되며 주로 가을철 야외에 서식하는 들쥐의 배설물이 건조되면서 사람의 호흡기나 상처 접촉을 통해 감염되는 질환이다.

 

감염 시 고열, 두통, 구토, 복통, 출혈 등 전신 증상을 일으키는 급성 열성 질환이 나타나며 심하면 사망에 이른다.

신증후군 출혈열 예방접종은 유행이 시작되는 10월 이전에 해야 한다.

 

접종 대상은 야외활동이 많은 농업인, 군인, 한타바이러스 오염 환경에 자주 노출되는 직업 종사자 등이다.

 

신증후군 출혈열 예방접종은 1개월 간격으로 2회 접종 후 12개월 뒤 추가로 1회 접종이 필요하다. 평생 3회 접종을 하면 추가 접종은 권장하지 않는다.

 

예방접종은 서천군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예약 또는 문의는 이달 말까지 서천군보건소 예방접종실로 방문 및 전화로 하면 된다.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및 한방치료 신청하세요”

 

서천군이 아이를 원하는 난임부부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및 한방치료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사업의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80% 이하인 난임 가정이다.

 

체외수정의 경우 만 44세 이하 기준 신선배아는 최대 9회 110만원까지, 동결배아는 최대 7회 50만원까지 지원한다.

 

인공수정은 최대 5회까지 지원하며 만 44세 이하의 경우 최대 3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기존에는 시술 횟수에 따라 지원금을 차등 지급했으나, 올해는 횟수에 따른 차등 지급 기준을 없애 경제적 부담을 겪는 난임부부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청을 원하는 군민은 구비서류를 갖춰 서천군보건소로 제출하면 되며, 인터넷 정부24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서천군은 이와 함께 ‘난임부부 한방치료’를 지원하고 있다. 

 

6개월 이상 충청남도에 주민등록을 둔 난임부부라면 소득이나 연령에 제한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남성도 지원한다.

 

한방 난임부부 지원 신청을 원할 경우 신청서와 진단서, 주민등록등본 등 구비서류를 보건소에 제출하면 된다.
 

나영찬 기자 news@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