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생물자원관, 고객만족도 2년 연속 A등급

  • 등록 2018.04.05 17:5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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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관 관람 92.4점·교육서비스 93.1점...총 92.6점 획득



국립해양생물자원관(MABIK)은 2017 공공기관 고객만족도(PCSI) 조사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등급 A등급을 획득했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기획재정부가 매년 실시하는 사업으로, 공공기관 서비스를 직접 제공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수준을 평가한다. 

이번 2017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총 23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2017년 12월부터 2018년 2월까지 실시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의 고객만족도 조사 대상 고객은 전시관(씨큐리움) 관람 및 교육서비스 이용 고객으로, 두 사업 부문은 각각 92.4점 93.1점을 받아 전체 92.6점을 획득하였으며 전년대비 3.8점 상승했다.

자원관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매년 정기적인 만족도 현황 파악 등  정기적인 서비스 수준을 지속적으로 점검하였으며(4~10월), 고객의 의견(VOC)을 서비스 품질 개선에 적극 반영하는 등 고객만족경영 실현을 위해 노력해왔다.

김은옥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상임이사는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통해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선숙 기자 news@newsey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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