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4-H연합회 청년농업인 임원진 새 출발 등 24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 등록 2026.01.23 20:54:04
크게보기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군4-H연합회 청년농업인 임원진 새 출발 등 24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서천군4-H연합회 청년농업인 임원진 새 출발

- 청년농업 미래 이끌 서천군4-H연합회 서경덕 신임회장 취임

 

서천군 청년농업인의 산실인 4-H연합회가 지난 22일 세대교체를 통해 새로운 도약을 예고했다.

 

이날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열린 제53·54대 이취임식에는 104명의 회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해 뜨거운 호응 속에 신임 리더의 출범을 축하했다.

 

서경덕 신임 회장(한산면)은 취임사를 통해 “단순히 농사짓는 청년이 아닌, 스마트농업과 친환경 기술을 접목한 미래형 농업인을 육성하겠다”며 "회원 간 협업 네트워크를 강화해 서천농업의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끌어올리겠다”라는 비전을 제시했다.

 

특히 서 신임 회장은 수도작과 블루베리 복합경영으로 6차 산업의 가능성을 보여온 청년농업인으로,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한 현장형 리더십이 기대된다.

 

퇴임하는 김준영 전임 회장은 지난 임기 동안 창조와 열정의 리더십으로 회원 화합과 조직 활성화에 앞장서며 서천군 4-H연합회를 충남 내 모범 학습조직으로 자리매김 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 전임 회장은 “함께 땀 흘리며 꿈을 키워온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서천 청년농업인의 든든한 조력자로 남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취임식과 함께 2026년 핵심 사업계획 공유, 정부 청년농업인 지원정책 설명회, 영농계획 컨설팅, 안전농업 실천 방안 등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이 이어져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김도형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청년농업인들이 농업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4-H연합회가 서천농업 미래의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천소방서, 겨울철 전기 화재 예방 경각심 당부

 

서천소방서(서장 이재명)는 지난 22일 오후 9시 49분경 화양면 소재 곤충사육시설에서 발생한 화재와 관련해, 겨울철 전기화재 예방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이날 화재는 신고받고 출동한 소방대원들이 현장에 도착했을 당시 이미 불길이 크게 번진 상태였으며, 소방대원들은 추가 연소 확대를 막는 데 주력해 진화 작업을 펼쳤다.

 

화재는 이후 진화됐으며, 다행히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화재 원인은 전기적 요인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정확한 원인은 현재 조사 중이다.

 

겨울철에는 전기설비 사용이 증가하면서 과부하, 노후 배선, 절연 손상 등으로 인한 전기화재 발생 위험이 커진다.

 

특히 야간이나 외출 도중 발생하는 전기화재는 초기 인지가 늦어질 경우 피해가 커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재명 서천소방서장은 “겨울철에는 전기설비 사용이 증가하면서 작은 이상도 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며 “전기배선과 설비 상태를 수시로 점검하고, 이상 징후가 발견되면 즉시 사용을 중단한 뒤 점검을 받는 등 화재 예방에 각별히 주의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sbn뉴스 news@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