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도초, 유치원생-초등생 함께 한복 패션쇼 열어 등 2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

  • 등록 2025.10.04 16:55:49
크게보기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도초, 유치원생-초등생 함께 한복 패션쇼 열어 등 2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을 전한다.

 

 

◇서도초, 유치원생-초등생 함께 한복 패션쇼 열어

 

서도초등학교(교장 김미애)는 지난달 30일 유치원생들과 1학년 학생들이 함께하는 특별한 한복 패션쇼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교육과정을 연계하는 ‘유초이음교육’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의 의미를 배우고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고운 한복을 차려입은 유치원생들과 1학년 학생들은 수줍으면서도 당당한 걸음으로 런웨이를 걸으며 자신들의 멋을 뽐냈다.

 

학생들은 사전에 추석의 유래와 풍습, 한복의 종류와 입는 법 등을 배우며 우리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패션쇼가 끝난 후, 학생들은 선배 교실을 찾아다니며 명절 인사를 나눠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으며, 투호, 산가지 등 다채로운 전통놀이를 즐겼다.

 

학생들은 웃고 응원하며 어울리는 가운데,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우리 전통문화와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서도초의 ‘유초이음교육’은 연중 다채로운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유치원생과 초등 저학년 학생들이 함께 어울리며 자연스럽게 서로를 이해하고 사회성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지금까지 서도초는 유초이음교육의 일환으로 수영 학습, 농촌 체험학습, 동물원 현장학습 등 다양한 통합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왔다.

 

이러한 활동들은 학생들이 교실이라는 공간을 넘어 더 넓은 세상에서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소중한 경험이 되고 있다.

 

김미애 교장은 “유치원과 초등학교 시기는 인성과 사회성 발달에 매우 중요한 때”라며, “앞으로도 유초이음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서로 배려하고 협력하며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천도서관, 비인초서 진로독서 아카데미 성료

- 그림책 ‘드로잉 탐정단’과 함께하는 드로잉 놀이

 

서천도서관(관장 김남희)에서는 지난달 30일 비인초등학교에서 전교생 30명을 대상으로 유진 그림책 작가를 초청하여 그림책 ‘드로잉 탐정단’과 함께하는 드로잉 놀이를 주제로 한 진로독서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그리기’를 단순한 미술 수업이 아닌 즐거운 놀이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구성된 체험형 독서 활동이다.

 

유진 작가는 ‘드로잉 탐정단’, ‘표정 연습’, ‘놀이터에 간 아빠’, ‘겁이 나는 건 당연해’ 등 다수의 그림책 작품에서 글과 그림을 모두 책임지고 활동해온 작가로, 참가 학생들에게 직접 드로잉 놀이를 함께하며 창의적인 그림 표현 기회를 마련했다.

 

이날 진행된 진로독서 아카데미는 학생들이 스케치북과 색연필을 활용해 몽타주 놀이, 그림술래잡기 등 작가와 함께 다양한 주제로 그림을 그려보는 형태의 체험형 독서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서천도서관 관계자는 “작가님이 강조한 것처럼 그림은 잘 그리는 것이 아니라 잘 보는 것이 중요하고 잘 보는 힘은 창의력이 기초가 된다는 말씀처럼, 짧은 시간이었지만 이번 강의가 아이들에게 그림을 보는 눈의 기초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송림초, 성일복지원서 오카리나·방송댄스 공연 펼쳐

 

송림초등학교(교장 심재엽)는 지난 1일 성일복지원을 방문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움다움 행복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오카리나 연주와 방송댄스 공연을 선보였다.

 

이날 행사는 송림초 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공연으로, 복지원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즐거움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공연이 시작되자 복지원생들은 환한 미소로 꼬마 손님들을 맞이했고, 학생들의 열정 넘치는 무대에 박수와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송림초등학교는 지난 6월에도 서천군노인복지관에서 같은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지역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공연을 통해 학생들은 또 한 번 지역사회와의 따뜻한 교감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공연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우리가 연주한 모습들을 즐겁게 봐주셔서 보람 있었다. 오카리나 연주와 방송댄스 실력을 더 키워 내년에 다시 찾아오고 싶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송림초등학교는 학생들이 예술 활동을 통해 타인과 소통하고 나눔의 가치를 몸소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여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따뜻한 교육공동체를 만들어가기를 기대해본다.

sbn뉴스 news@sbnnews.co.kr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주)뉴스아이즈 Tel : 041)952-3535 | Fax : 041)952-3503 | 사업자 등록번호 : 550-81-00144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문로 5번길 5, 2층 | 발행인 : 신수용 회장. 권교용 사장 | 편집인 : 권주영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충남, 아00324| 등록일 2018년 03월 12일 copyright NEWSEYES. All rights reserved